UPDATED. 2024-04-25 19:40 (목)

더블점프도쿄, NFT 위해 레이어2 확장 솔루션 가입
상태바
더블점프도쿄, NFT 위해 레이어2 확장 솔루션 가입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3.26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인기 블록체인 게임 마이크립토 히어로즈(My Crypto Heros)의 개발사 더블점프도쿄는 이뮤터블 X(Immutable X)플랫폼을 사용하여 모든 게임에서 대체불가토큰 NFT를 발행하고 거래할 것이라고 25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이뮤터블 X는 이뮤터블에서 제작한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레이어2 솔루션이며, 카드 거래 게임인 갓스 언체인드(Gods Unchained)를 제작한 팀이다. 가스 요금을 줄이고 보다 역동적인 게임 메커니즘을 지원함으로서 NFT 채택의 장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달 갓스 언체인드의 알파 릴리즈가 출시되며, 더블점프도쿄와 수퍼팜DAO(SuperfarmDAO), 일리비움(Illuvium), 민터블(Mintable) 등의 다른 개발 업체들도 곧 뒤를 따를 것이라고 한다.

이 플랫폼은 즉각적인 거래 확인, 초당 9,000건 이상의 거래 용량, 제로 가스 요금 등 NFT 시장에 특화하여 설계된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크웨어(Starkware)의 집단화 된 영지식 증명 시스템을 사용한 작업의 수행, 즉, 플랫폼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의해 완전한 탈중앙 상태와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NFT가 이더리움 기반 시장을 통해 거래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뮤터블의 공동 설립자 로비 퍼거슨은 회사가 사이드 체인 경로를 따르지 않는 이유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데이터베이스나 노트북에 있는 서버의 자산을 절약하는 데만 의존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며, 상대방을 위험에 처하게 한다”라고 설명했다.

더블점프도쿄의 CEO 류 마츠바라(Ryu Matsubara)는 "이뮤터블 X의 확장성이 NFT 개발자들에게 완벽히 맞추어 졌다"고 설명하며 “우리의 게임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을 끌어모는 놀라운 일을 해냈으며, 그 팬들은 훌륭하고, 안정적이고, 빠른 경험을 할 자격이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해 동안 DeFi와 NFT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인해,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의 혼잡 및 높은 요금을 회피하기 위한 레이어 2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이뮤터블 X는 NFT에 맞추어 특별 제작된 첫 번째 플랫폼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