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조폐공사,‘모바일 고향사랑상품권 서비스’ 공개
상태바
조폐공사,‘모바일 고향사랑상품권 서비스’ 공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25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조폐공사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한 모바일 상품권을 공개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의 하나로 꼽히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플랫폼은 온라인상에서도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신뢰 기반의 사회를 선도해 나가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근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가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개최한 ‘모바일 고향사랑상품권 서비스 언팩(UNPACK 공개) 행사’에 참여해 모바일 고향사랑상품권 서비스를 공개했다.

조폐공사는 최근 전국 지자체 고향사랑 상품권 관련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본사에서 ‘모바일 고향사랑상품권 서비스 언팩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 조폐공사는 모바일 고향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처음 선보였다.

조폐공사 박정배 신성장사업처장은“플랫폼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고 결제 예정금액을 입력한 후, 지문이나 PIN(간편비밀번 호인증)을 통해 인증하면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사용자의 경우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고향사랑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은 수수료 부담을 없애고 은행 환전의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 지자체도 쉽고 편리하게 가맹점 관리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