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3 17:57 (금)
아마존매니지드블록체인 "이더리움 지원" 발표
상태바
아마존매니지드블록체인 "이더리움 지원" 발표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3.03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서연 기자] 기술 거대 기업인 아마존(Amazon)은 아마존매니지드블록체인(Amazon Managed Blockchain)에서 이더리움을 이용할 수 있다고 2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 따르면 사용자는 이제 아마존 관리 블록체인을 통해 롭스텐(Ropsten) 및 린케비 테스트넷(Rinkeby testnet) 뿐 아니라 이더리움 노드를 제공하고 블록 체인의 메인넷에 연결할 수 있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표준 오픈 소스 이더리움 API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안전하게 액세스하고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동기화할 수 있다.

회사는 "아마존 관리 블록체인은 노드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비정상 노드를 교체하고, 이더리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자동화하여 고객의 이더리움 인프라 가용성을 향상시킨다"라며 "탈중앙화 금융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스마트 계약 모니터링 도구 및 사기 감지 소프트웨어와 같은 분석 제품을 함으로써 확장 가능하고 가용성이 높으며 완벽하게 관리되는 이더리움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AWS는 2019년 4월에 아마존 관리 블록체인을 처음 출시했으며, 당시 "고객은 조직 내에 블록 체인 네트워크를 설정하고 이더리움 및 하이퍼레저(Hyperedelger)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서비스는 하드웨어 공급, 소프트웨어 설치, 액세스 제어를 위한 인증서 생성 및 관리, 네트워크 설정 구성의 필요성을 제거할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제프 베이조스가 2021년 3분기에 아마존 CEO로 물러나겠다고 발표한 지 한 달 만에 나온 것이다. 그는 현재 아마존 웹 서비스의 CEO로 재직하고 있으며 회사의 암효화페 상품 제공을 감독하는 앤디 제시로 교체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