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영국 ICOC, 브레인스포츠대회 플랫폼으로 '韓 아카포커' 지정
상태바
영국 ICOC, 브레인스포츠대회 플랫폼으로 '韓 아카포커' 지정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3.02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영국 ICOC 국제 브레인스포츠 기구가 한국의 AKKA POKER를 국제 브레인 스포츠 대회 공식 지정 온라인 홀덤 대회 플랫폼으로 선정한다고 밝혔다.

영국 ICOC 국제 브레인스포츠 협회는 2021년 3월 1일부터 한국의 아카포커를 통해 언택트 비대면 온라인으로 코로나시대에 안전하게 온라인 홀덤 국가대표 선발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10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국제 브레인스포츠 대회는 바둑, 체스, 장기, 브리지, 마작, 홀덤, 당구, 스크린골프 등 총 10가지 종목으로서 우월한 육체중심의 국제 올림픽 대회와 달리 비록 육체적인 우월성은 서양인들에 비해 약하지만 머리가 좋은 아시아인들에게 유리한 마인드스포츠를 중심으로 개최하는 국제 브레인 스포츠 대회이다.  특히 2022년 마윈회장의 알리바바 그룹이 위치한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는 물론 이미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바둑, 장기, 체스, 브리지 등 마인드 스포츠 부문의 앞날에 한국인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한국에서도 총 10가지 종목의 국가대표 선발을 통해 전세계 국가별 10가지 협회들과 협력하여 5년안에 10억명의 유저를 확보하는 것이 영국 ICOC의 목표라고 스탠리 시걸(설립자)이 전했다. 

아카포커의 허두범 대표는 "이번 영국 ICOC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숨은 고수들이 홀덤 국가대표 선수들로 인정받고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국제 브레인스포츠 대회는 물론 매월 개최되는 해외 국제 프로 홀덤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어 K 홀덤의 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교두보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AKKA POKER는 모바일 홀덤게임으로 2020년 2월 글로벌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세계홀덤 플레이어들을 위한 건강한 마인드 스포츠 운영을 목표로 시작 되었다. 본사는 미국 산 호제 실리콘벨리의 작은 공간에서 시작이 되어 현재는 호주 및 뉴질랜드의 개발 스튜디오에서 안정화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급성장하고 있는 한국시장과 한국의 플레이어들을 위해 레디핫게임즈를 설립 및 퍼블리싱 서비스를 통해 "아카포커-홀덤챔피언"이란 이름으로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다.  게임의 공정성을 위해 개발 초기부터 호주의 itech-lab이라는 글로벌 탑 랜덤딜링인증 회사를 통해 공정성을 증명하고 운영하고 있다. 카드의 분배는 매턴마다 정확한 랜덤을 증명하는 코드를 적용함으로서 진행 및 결과에 공정성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게임의 안정성을 위해 해킹이나 외부 게임의 개입을 차단하기위해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글로벌 탑 보완 솔루션인 Seworks의 앱솔리드를 적용하고 실시간 감지를 통해 외부의 해킹을 원천 차단하고 있는 것도 특장점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영국 ICOC와 글로벌 국제 브레인스포츠 대회 홀덤 부문을 아카포커의 온라인에서 전세계인들을 대상으로 안심하고 공정한 경기를 제공하고 마인드 스포츠의 한장르인 홀덤을 서비스하고 국제적인 게임으로 안전하게 운영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국내 유일 홀덤 POS 플랫폼을 ASP 서비스하는 기업인 (주)메이딧업 전준희 대표는  "영국 ICOC와 함께 K 홀덤 문화의 건전한 확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미 1000여개에 달하는 국내 홀덤 매장 및 에이전트들이 함께 K 홀덤 문화를 발전을 위하여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