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명품차업체 마잔티, 증권형 토큰 공개
상태바
명품차업체 마잔티, 증권형 토큰 공개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2.26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이탈리아 명품 자동차기업 마잔티 오토모빌리(Mazzanti AUtomobili)가 디지털 마켓 STOKR에 증권형 토큰 공개를 실시할 예정이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마잔티는 공개의 일환으로 STOKR에서 999,999 유로(미화 120만 달러 상당)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퍼카 모델 에반트라 밀레카발리(Evantra Millecavalli) R의 특수 에디션을 개발하는 것이 토큰을 공개하는 목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25일(현지 시간) 마잔티 STO 발표에서, 투자자는 개 당 1유로로 MZZ 토큰을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토큰은 블록스트림(Blockstream) AMP를 통해 마잔티에서 발행된다. 블록스트림 AMP는 비트코인의 유동 사이트체인에서 구축된 증권의 토큰화를 위한 플랫폼으로, STOKR에 직접적으로 통합됐다.

STO의 부분으로, MZZ 투자자는 에반트라 특별 에디션 매출의 50%를 수익으로 지급받는다. 토큰은 일부 유럽국가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며, 최소 50유로를 투자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잔티의 설립자인 루카 마잔티(Luca Mazzanti)는 잠시 STO를 운영하는 활동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마잔티는 2월 초에 STO가 곧 있을 것이라 언급한 바 있다.

STO와 별개로, 마잔티는 2월 25일부터 비트코인으로 에반트라를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는 모든 에디션에 적용되는 사항이라고 발표했다. 비트코인을 사용한 비용 결제는 이미 전기자동차 기업 테슬라가 발표한 바 있다.

STOKR은 유럽연합의 자본시장 법을 충족할 경우 STO를 허락하며, 이미 여러 STO가 STOKR에 상장했다. 작년 독일 연방감사원은 파킨GO(ParkingGO)의 STOKR 상장을 허가한 바 있다. 이는 독일 역사상 최초 국경 외 STO 상장에 해당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