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블록체인 기반 반려동물 생애관리 플랫폼 개발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반려동물 생애관리 플랫폼 개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24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펫(Allpet),

유기견 돕기 캠페인 행사가 지난해 12월 20일 블록체인 업체인 올펫(Allpet) 주최로 서울 강남 라마다 서울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장은 올펫 관계자들과 함께 송년파티를 겸하는 자리로써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된 ‘유기견 돕기 캠페인’을 통해 모은 성금을 (사)한국동물관리구조협회에 기부하는 전달식과 걸그룹 ‘스위치베리’의 홍보대사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석자들은 올펫이 기술 개발한 ‘반려동물 생애 관리 플랫폼’을 설명 듣고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탄생부터 사후 관리까지 생애 주기에 필요한 모든 산업을 소유주, 반려동물, 모든 참여자에게 보상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개체 식별정보(펫코드)를 통해 반려동물 산업과 서비스, 고객을 한곳으로 통합함으로써 특정 소수가 아닌 모든 참여자에게 투명한 보상 정책을 제공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올펫 애플리케이션에 코 주름, 홍채, 얼굴을 촬영해 등록해 놓으면 대다수 반려동물의 개체별 관리가 가능하다. 이러한 자료를 통해 반려동물의 운동, 식사, 체중관리 등 생애관리 기록이 가능하며, 히스토리를 통해 기록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LSB(위치기반)을 이용하면 원하는 병원정보와 관련 보험 가입 등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이외 미용, 호텔, 교육(훈련소,유치원), 펫샵, 펫시터, 도그워커 등의 서비스 예약이 가능해진다.

이러한 정보들은 동일한 종,나이, 성별,평가순으로 나열되며 반려동물의 ID별로 저장된 정보는 분양 및 입양을 진행할 때 즉각적인 확인이 가능하고 생애관리 정보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

또 올펫은 반려동물 생애 관리 전반에 필요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를 제공하며 기존 오픈마켓이 아닌 제품을 선별, 등록하는 ‘큐레이션 커머스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블록체인홀딩스 고정래 이사는 “이러한 블록체인으로 관리하는 개체 정보를 통해 정보 비대칭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반려동물 생태계를 조성하며 지속적으로 유기견 문제 해결에 노력할 것”이라고 올펫의 나아갈 바를 강조했다.

반려동물 산업과 서비스를 한손으로
올펫은 반려동물 생애 관리에 필요한 산업과 서비스를 앱을 통해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게 했고, 특히 ‘비문 중심의 복합 안면 인식 기술'을 개발하여 세계 최초로 펫 개체 인식 서비스를 블록체인으로 저장하고 관리한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게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하고, app을 이용 한 데이터 분석으로 반려동물 생애 주기에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선보였다. 올펫은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행한 올펫토큰으로 내년 초 거래소 상장을 준비 중에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