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8 16:27 (월)
스파이더맨 NFT, 이더리움 12.75개에 판매됐다
상태바
스파이더맨 NFT, 이더리움 12.75개에 판매됐다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2.19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사진.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희소성이 클 경우, 가치가 커진다는 말이 있다.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스파이더맨 NFT가 25,000달러에 판매되는 기염을 토했다.

마블 코믹스 소속 아티스트 애덤 쿠버트(Adam Kubert)의 그림이 2만5,000달러에 해당하는 이더리움 12.75개로 판매됐다.

지난 15일(현지 시각) 마블 코믹스는 댄 패니소언(Dan Panosian), 마테오 스칼레라(Matteo Scalera), 데이브 존슨(Dave Johnson), 앤디 쿠버트(Andy Kubert), 에릭 캐네트(Eric Canete)를 포함한 아티스트의 작품 25점을 선보일 것이라 발표했다. 이번에 판매된 애덤 쿠버트의 작품은 그 중 하나이다.

이번 스파이더맨 NFT는 포션.io를 통해 판매됐다. 포션.io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희귀예술품을 생성하고, 경매를 통해 판매할 수 있게 한 플랫폼이다.

최근 포션 팀은 “마블 코믹스 소속의 예술가들이 이번에 포션.io를 통해 작품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게 됐다. 약 25점의 마블 작품을 포션.io의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처음에 댄 패니소언, 마테오 스칼레라, 데이브 존슨, 앤드 쿠버트, 애덤 쿠버트, 에릭 캐네트 작가의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일부 NFT의 경우 구매자에게 물리적 아트보드와 사인이 있는 만화책과 같은 보너스도 지급할 계획이다. 같은 날, 포션은 희귀 만화, 예술작품 허브 에센셜 시퀀셜(Essential Sequential)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포션은 앞으로 NFT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예술작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에센셜 시퀀셜과의 파트너십에 대해 “독창적인 예술작품, 책, 인쇄물 그리고 업계에서 인정받는 출판물 모두를 이곳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플랫폼이 영웅적인 예술과 디지털적 영속성이 합치는 장소가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30일 동안 판매된 NFT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억 달러가 넘는다. 최근 크리스티가 NFT 작품 경매에 참여한 이후, 예술계에서도 NFT를 이전과 다르게 보고 있는 추세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