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19)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19)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19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요즘 비트코인의 무빙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것 같습니다. 원래 급격한 상승 뒤 엔 급격한 하락이 있는 법이기에 하락에 대한 공포에 밤잠을 설치는 분들은 제 분석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봉

어제 말씀드린 대로 비트는 그전에 저항으로 작용하던 검은색 추세선을 지지하면서 반등을 하였습니다. 이 부분에서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 드렸었는 데 수익 보신 분들 축하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일봉 상 지지라인을 뚫고 50600라인까지 하락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이 때 반등을 검은색 추세라인을 뚫는 흐름이 나오지 않는다면 다시 파란색 추세하단까지 조정을 줄 수 있는 흐름입니다.

1차 지지라인 50600, 2차 지지라인 49160. 이 두 라인을 지지하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비트가 이 라인들을 깨고 내려온다면 라이징웻지가 아직 깨지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조정의 흐름이 높아진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코인베이스 이더리움 4시간 달러차트입니다.  이더리움은 상승 채널을 타고 올라가고 있다 어제 말씀드렸던 저항라인인 1950에 딱 걸려버렸습니다. 여기서 숏 잡으신 분들 수익 축하드립니다.

이더가 여기서 계속 조정을 준다면 지지받을 곳은 이평선들을 제외한 1850부분이 가장 지지받기 좋은 곳입니다. 시간 속에서 20이평이 올라오면서 이 부분과 겹치게 되고 여길 지켜준다면 이더는 채널 상단까지 상승 가능성을 열어둘 수 있습니다.


◇비트 도미넌스

비트 도미넌스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다 지금은 이평선 밑으로 다 내려온 상황입니다.  RSI를 어제 50을 돌파할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실패하면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죠. 바닥을 한 번 더 찍어주고 지지해준다면 다음번에는 돌파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비트가 어느 정도 조정을 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알트 도미넌스

알트 도미넌스는 말씀드린 것처럼 추세라인을 꾸역꾸역 지지하면서 상승의 흐름을 힘겹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업비트 내에 시총이 가벼운 것들이 불장을 연출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실제로 저 또한 가벼운 코인들을 매집하여 큰 수익을 얻었습니다.

이제는 그 상승장의 끝물에 다다르고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알트 코인 매매에 신중에 신중을 기하셔야 될 시기입니다.


◇테더 도미넌스

역시나 테더 도미넌스는 어제 저점을 깨고 내려갔던 봉을 다시 끌어 올리면서 코인들의 조정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테더가 그대로 하락을 했다면 코인들이 많이 상승을 했을 텐데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저 저항을 지지받고 올라가기보다는 아직까지는 하방으로 돌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오늘 봉을 어떻게 마감하는 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총평

현재 비트는 조정을 주고 있는 데 이 조정을 말씀드린 기준 내에서 마무리 하지 못하면 결국 하방으로 크게 열리게 됩니다. 비트가 하락하면 과열된 알트 시장은 급속도로 냉각됩니다. 때문에 지금은 매매보다는 시장을 관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할 수 있습니다.

돈을 잃지 않는 것이 곧 버는 것이라는 것을 조만간 느낄 수 있는 시장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도 잘 대응 하셔서 수익 나는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2.19. 13시)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