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지난해보다 블록체인 관련 일자리, 300% 증가
상태바
지난해보다 블록체인 관련 일자리, 300% 증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24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온라인 사이트 ‘글래스도어’는 최근 다니엘 자오(Daniel Zhao)가 글래스도어의 대규모 미국 채용 공고 중 ‘블록체인’, ‘비트코인’, ‘암호화폐’와 관련된 키워드를 포함한 구인 게시글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8월 미국에서 블록체인과 관련된 채용 정보는 1천775건으로 전년 동기(446건) 대비 300% 증가했다는 분석을 내놨다.

블록체인 엔지니어
암호화폐, 블록체인 기반 기술과 관련된 업종 분야는 기술 및 엔지니어였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블록체인 업계 총 구직 목록 중 19%를 차지했다. 이는 전체 기술 및 엔지니어링 구인 건 수 중 55%를 차지했다. 블록체인 엔지니어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회사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만들고 구현하는 일을 담당한다.

엔지니어는 자신이 일하는 회사의 기술 요구를 연구하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야한다. 자산 및 액셀러레이터 구현에 대해 작업을 하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사용 할 수 있도록 회사 인프라를 설정하고 신입 사원을 위한 코드 및 구성 요소 블록체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분석 할 수 있다. 블록체인 엔지니어는 Java, Hyperledger Fabric, Ripple, Solidity, Python, Bitcoin, Oracle Identity 및 액세스 관리 솔루션에 대한 높은 수준의 기술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데이터 분석가
최근 블록체인 기술 연구 회사들의 규모가 조금씩 성장함에 따라 비기술자들의 구인 역시 늘어나는 추세다. 데이터 분석 매니저와 제품 관리자, 리스크 분석가, 마케팅 관리자를 뽑는 회사도 생기고 있다. 올해 내 블록체인 인력을 확충한 곳은 Consensys나 코인베이스, 크라켄 등 신생기업이 주를 이뤘다. Accenture 및 KPMG 등도 고객에게 자문 역할을 하기 위해 관련 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리자
기업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기 위해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관심이 있다. 즉, 기업은 복잡한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블록체인 개발 회사에 원하는 것을 요청한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매니저가 더 많은 업무와 고객을 필요로 함에 따라 발생하는 블록체인 기술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촉진할 필요가 있다. 프로젝트 관리직은 MBA 학위 또는 석사 학위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리자는 회사의 요구를 일반적인 영어로 변환하고 기술 언어로 변환한 다음 블록체인 개발자의 언어에서 일반 영어로 변환해야한다.

프로젝트 매니저는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블록체인을 가져와 기술 플랫폼에 적용하고자 할 때 연락을 받는 첫 번째 사람이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매니저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실행을 계획하고 감독하는 일을 맡고 있다. 예를 들어, 제조 및 산업 공간에서 공급망 투명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출처 기록을 설계하는 Provenance라는 회사에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또한 SKUChain이라는 회사는 공급 체인을 통과할 때 제품 추적 및 추적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블록체인 개발자
블록체인 개발자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경력 기회를 보유하고 있다. 금융 회사, 은행, 정부 기관, 보험 및 기술 회사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수행 방법을 최적화하기 위해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한다. 그러나 기업이 효율성과 속도를 높이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려면 먼저 개발자가 플랫폼과 프로그램을 만들어야한다.

블록체인 개발자가 블록체인 공간에서 실행하려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코드를 작성하고 개발해야하는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개발자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은 Microsoft SQL Server, Visual Studio, NET, MVC, AJAX, SQL, C, C ++, C #, Javascript, Node.js, JQuery, SOAP, REST, FTP 등이 있다.

블록체인 법률 컨설턴트 또는 변호사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있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공간을 대상으로 법률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도 덩달아 증가하는 추세다. 기술 분야의 많은 변호사들이 올해 ICO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원하는 잠재 고객으로부터 상담을 받고 있다.

그들은 또한 블록체인 및 금융 기술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직면 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법률 자문을 원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더 많은 비즈니스가 개발됨에 따라 대부분의 기업은 성장하고 발전하면서 법률 지침을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최근 블록체인 변호사 구인 게시판에는 암호 생태계와 기존 재무 구조를 연결하는 법률 제휴를 설계 할 수 있는 변호사를 찾고 있다.

블록체인 디자이너
암호화폐를 사용하려는 새로운 블록체인 신생 기업 및 기업 모두가 블록체인 공간에서 제공하는 회사, 고객 및 플랫폼에 웹 사이트 및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들은 새로운 페이지를 제안 할 수 있는 웹 디자이너와 블록체인 공간의 새로운 회사가 필요로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요구하고 있다. 최근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UI)를 위해 일자리를 게시 한 사람은 Sketch, PS, Figma로 모바일 및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두 작동하는 UI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전문가를 원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