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15)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15)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15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이번 설 명절 다들 잘 보내셨나요? 저도 오랜만에 트레이딩을 좀 쉬면서 힐링 했던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열심히 비트의 흐름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봉

비트코인의 주봉이 완성이 되었는데요, 제가 월 초에 말씀 드린 대로 초반에는 상의 흐름을 나타내다 후반은 조정을 끝날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 했었습니다. 현재 주봉에서 너무나도 명확한 하락 다이버전스를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사실 상승장에서는 하락 다이버전스를 무시하는 경향이 많지만 이번 주 봉 마감을 5만 달러 밑에서 하게 된다면 큰 조정을 주는 흐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조정을 준다면 전 매물대인 42000~38800까지의 생각보다 큰 조정을 염두 해야 합니다. 사실 비트가 신고가를 달성한 것에 비해 거래량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하락 조정을 좀 더 크게 준다고 생각하면 최대 27800라인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봉

비트 일봉을 보시면 제가 계속 말씀 드렸던 크랩 패턴의 목표가 부근까지 가서 조정을 주고 있습니다.  이 때 조정을 주기 전에 만든 패턴이 상승 쐐기형을 만들어 주었고 현재는 쐐기를 하락 이탈한 상태입니다.

4시간 차트로 보면 명확합니다. 유튜브 영상으로 설명하기로 하겠습니다. 현재는 조정을 주다 강하게 반등하여 하락이 마무리된 것처럼 보이지만 아직 하락은 진행 중이라고 감히 말씀 드립니다.

1차 하락 목표지점은 41850, 2차 하락 목표지점은 37000. 이 부분에서 잘 지지해주는 지 확인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봉 상 흐름이기 때문에 천천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유튜브 영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비트 도미넌스

비트 도미넌스가 20이평선을 돌파하는 듯 했지만 힘을 잃고 조정 중입니다. 아직까지는 흐름을 지켜봐야겠지만 상승을 하기 위해서는 20이평 위에서 봉 마감을 해주는 흐름이 좋겠습니다.


◇알트 도미넌스

알트 도미넌스도 아슬아슬합니다. 비트가 조정을 준다면 알트 도미넌스까지 함께 하락할 수 있는 그림이죠. 그래도 상승 추세선을 잘 지지해주고 있기 때문에 알트장이 끝났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테더 도미넌스

테더 도미넌스가 바닥을 잘 지켜주면서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노란색 상승채널로 진입하게 된다면 코인들의 조정 가능성이 높습니다.


◆총평

현재 비트는 상승과 하락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시점에 놓여 있습니다. 이번 주 신고가를 달성하지 못하면 횡보 또는 하락인데, 하락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하락 패턴을 깨기 위해서는 전 고점을 돌파하는 흐름밖에는 없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매매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번 조정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매수 기회를 잡을수 있을 것입니다. 한 마리의 맹수가 사냥을 할 때 기척을 숨기고 때를 기다리 듯 우리들 또한 그런 자세로 기다려야 합니다. 기회는 반드시 올 것입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이번 주도 파이팅입니다! (2021.02.15. 15시30분)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