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리플, 중국 명문대학교 블록체인 연구 장학금 지원
상태바
리플, 중국 명문대학교 블록체인 연구 장학금 지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24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 17개 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에 5천만 달러 투자
리플이 중국 칭화대학교에 블록체인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중국의 주요 연구 대학교가 리플의 지원을 통해 블록체인 연구 장학금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1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블록체인 결제 회사 리플과 협업을 통해 북경의 칭화 대학교(THUIFR)의 핀테크 연구소는 블록체인 기술 연구 장학금 프로그램(BRSP)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2019년 중국 내 대학원 학생을 한자리에 모아 글로벌 블록체인 규제 및 산업 발전을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의 참여자들은 블록체인 산업 내 지식에 대한 접근성을 가질 것이며 기업 행사 및 방문도 참여할 예정이다. 칭화 대학교의 국제협업개발 부서장 아이비 가오(Ivy Gao)는 블록체인 기술 연구 장학금 프로그램이 블록체인 산업 내 학생들의 미래 연구 및 경험을 구축하는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플의 글로벌 운영 및 협업 부서 에미 요시카와(Emi Yoshikawa)는 트위터를 통해 리플은 칭화 대학교 핀테크 연구원과 협업을 시작해 매우 기쁘며 중국 내 블록체인 산업 인재를 발굴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1월 23일 전했다.

많은 언론매체에서 보도된바와 같이 리플은 중국 명문대학교들과 이미 협업을 시작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리플은 2018년 6월 처음 프로젝트를 발표했으며 전 세계 17개 대학교 블록체인 교육을 위해 5,000만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칭화대학교는 북경 내 주요 연구 대학교이며 C9 리그로 알려진 상위 9위 명문대학교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