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VX Network, 1월25일 비트소닉에서 IEO 진행
상태바
VX Network, 1월25일 비트소닉에서 IEO 진행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24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지겸?기자] 국내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사 VX Network(대표 Michael. C. Chung)는 1월 25일 오후에 비트소닉 거래소를 통해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거래소 공식 토큰세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VX Network는 블록체인 기술자가 중심인 여타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와는 달리 오랜 경력을 지닌 게임 개발자들의 회사이다. 그래서 다른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들과 달리 이미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 중에 있어 진척도에서 앞서 있다.

VX Network는 2018년 3월 한국 최초 블록체인 게임 비트펫을 서비스하며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선점 하였으며 특히 일본에서 돌풍을 일으켜 일본의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연 게임으로 비트펫이 평가 받고 있다.

이런 배경을 토대로 VX Network는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들은 PC 앞에 앉아서 단순한 그래픽으로 카드를 수집, 교배, 강화, 거래가 되기를 기다리는 정도의 게임이 대부분이다. 게다가 게임을 진행할 때 마다 블록체인에 기록을 해서 가스값이 발생하며, 심지어는 가스값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가 실패하는 경우도 꽤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VX Network의 차기작은 기종과 OS의 제약이 없다. 또한 풀 3D 골프게임, 모노폴리 스타일 보드게임 등 뛰어난 그래픽과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올해 1분기에 모두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어, 게이머들은 빠른 시간 내에 언제 어디서나 수준 높은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자체 메인넷을 통한 서비스로 쾌적한 서비스와 가스값이 없는 점 또한 VX Network의 강점이다.

VX Network는 뛰어난 게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VX 플랫폼을 통해 게임 사용자와 게임 개발자에게도 부가가치를 제공한다.

먼저 게임 사용자에게는 게임 자산의 소유권을 사용자에게 귀속시켰다. 기존 게임에서 사용자는 게임 서비스 종료로 인해 게임 자산의 소유권을 상실하거나, 아이템 거래시 게임서비스 약관위반, 시/공간적 제약, 부당거래, 거래절차의 불편, 사기의 위험 등 많은 제약이 존재한다.

하지만 VX 플랫폼에서는 블록체인에 게임 자산의 획득 및 처분 과정을 기록한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게임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외부 아이템 마켓을 제공해 그곳에서 사용자들 간에 게임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처분한 게임 자산으로 VX 플랫폼 내에서 서비스하는 다른 게임 자산을 구매할 수 있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경우에 따라서 사용자는 아이템 거래를 통해 수익 창출을 노려볼 수도 있다.

또한 게임 개발사에게는 보다 쉽게 블록체인을 접목시킨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VX 플랫폼은 블록체인 게임 연동을 위한 메인넷, 결제 및 정산 시스템, 전자지갑, 경매 및 마켓플레이스, 아이템 사전 판매, 친구 추천 등 블록체인 게임의 연동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는 동시에 직접적인 엔지니어링도 지원 한다.

VX 플랫폼은 VX라는 기반 암호화폐를 바탕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신규 블록체인 게임 개발 사들은 플랫폼 내/외부에서 더 많은 사용자를 비교적 손쉬운 마케팅으로 확보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게임별 토큰을 통해 운영의 자율성도 확보할 수 있다.

VX Network는 올해 1분기까지 총 6종의 게임이 VX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기사출처: 비트웹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