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6 (화)

스베르뱅크 은행장, “러시아 정부는 화폐 발행 관련 중앙 역할 계속 할 것”
상태바
스베르뱅크 은행장, “러시아 정부는 화폐 발행 관련 중앙 역할 계속 할 것”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10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러시아 스베르뱅크 은행장 게르만 그레프(Herman Gref)는 법정통화 발행 시 중앙화된 역할을 포기하는 정부를 아직 상상할 수 없다고 암호화폐 관련 의견을 밝혔다.

지난 7월 4일 카자흐스탄의 수도에서 열린 아스타나 파이낸스 데이스 (Astana Finance Days) 국제회의에서 스베르뱅크의 그레프는 경제 내에서 암호화 자산의 미래 역할과 관련 많은 언급을 했다고 재차 설명했다.

 

그는 “여러분은 법정통화가 암호화폐의 대체 통화로서 전 세계에서 사용될 것이라고 보는가? 내 생각은 좀 다르다. 그리고 이를 재차 강조하고 싶다. 또한 정부들은 법정통화 발행 시 다른 탈중앙화된 기관에 정부의 중앙화된 역할을 양보할 준비가 돼있지 않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그레프의 발언은 러시아 내에서 암호화폐 규제 관련 입장을 잘 드러낸다. 암호화폐를 별도의 자산 층으로 규정하는 새로운 러시아 법안이 의회에서 발의된 바 있으며 이번 주 결말이 날 예정이다.

스베르뱅크는 새로운 규제 시대에 있어서 암호화폐 관련 대화를 하기 시작했으며 암호화폐 기반 투자 펀드 출시도 계획 중이라고 지난 6월 밝혔다.

한편 지난 주 그레프는 러시아 신문인 코메르산트를 통해 “카지노에서 도박을 하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 암호화폐 구매를 권하지 않고 싶다.”고 언급한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