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5)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5)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05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어제 비트가 약 2500불 사이에서 왔다 갔다 한다고 다들 정신이 없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알트 코인들의 상승도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어서 어디에 어떻게 포지션을 들어가야 될지 고민이 상당히 많으실 것으로 압니다. 그 고민을 함께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봉

비트가 어제 기세 좋게 상승을 하다 2500불짜리 조정을 주면서 순식간에 공포를 조성하는 흐름이 나왔었습니다. 조정을 받은 구간을 보면 32800라인부터 올라오는 머리라인에 맞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꼬리부분을 연결한 추세선으로 이 부근에 매물대가 많이 있습니다. 내심 이 저항만 넘으면 38000으로 직행 하겠구나했는데 역시나 조정을 크게 주었죠.

어제 겨우 탈출했던 하락 채널 안에서 봉을 마감했기 때문에 다시 채널 안으로 복귀해버렸습니다. 그럼 다시 하락세로 돌아간 것인가? 아닙니다.

제가 어제 하락할 경우 1차 지지라인을 표시해 놓은 구간에서 반등을 했고 이건 상승세가 강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올린 것에 비해 조정을 짧게 주었습니다. 그건 뭐다? 더 올리겠다는 것입니다.

오늘도 만약 하락을 하더라도 어제 지지받았던 구간인 36100부근에서 1차 지지, 더 떨어진다면 34700에서는 반등을 할 것이기 때문에 매수 받아볼 수 있는 구간에서 매수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봅니다.

매매 방식에 대해서는 유튜브 영상에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같은 경우 어제 제가 말씀 드렸던 목표가격을 정확하게 찍고 조정을 주었습니다. 그래도 비트보다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들었던 이더리움의 상승 채널의 상단 부를 잘 지지해주고 그 위에서 봉 마감을 하였기 때문에 다음 목적지인 1800 부근까지 상승이 열려 있습니다.

조정을 주더라도 1540, 1470에서 지지를 받을 것이고 가장 강력한 지지라인이 된 1436라인에서 반등을 줄 가능성이 큽니다.

이 라인들을 하방으로 돌파하기 전까지는 이더리움의 상승은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말씀 드렸던 지지라인에서 매수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오를 것 같다고 해서 지금 자리에서 매수를 하게 되면 손절라인을 어떻게 잡을지도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트 도미넌스

이 와중에 비트 도미넌스가 그동안 박스를 유지하던 범위를 하락 이탈하였습니다. 물론 밑에 든든한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지만 비트가 어느 정도 상승했음에도 도미넌스가 떨어졌다는 것은 알트 코인들에게 점유율을 내주고 있다는 소리겠지요. 또 이번 비트의 상승에 거래량이 많이 부족했다는 해석도 할 수 있습니다.
도미넌스의 하락이 비트코인의 하락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알트 도미넌스

알트 도미넌스는 상승 추세를 밟고 다시 날아올랐습니다. 정말 무섭네요. 이런 상승이 지속되면 RSI의 하락 다이버전스들도 다 깨지면서 더 큰 상승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트 코인들의 반란이 무섭네요.


◇테더 도미넌스

테더 도미넌스는 여전히 하락세입니다. 알트로 자금들이 많이 몰리면서 테더의 약세는 계속 될 것입니다. 테더 도미넌스가 2.11의 큰 추세를 하방 이탈하였을 때 아마 비트가 더큰 방향성으로 움직이지 않을까 항상 기대하고 있습니다.


◆총평

요즘 알트 코인들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도미넌스만 보더라도 비트가 상승했음에도 알트 코인들의 상승에 가려져 오히려 비트 도미넌스가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명 흡성대법은 옛말이 되었습니다.

정말 가치 있는 알트 코인을 선별하여 장기투자를 하기 에도 괜찮다는 시그널 같습니다. 하지만 급등하는 코인들은 급락의 위험도 큰만 큼 항상 주의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2.05. 12시)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