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나스닥 CEO "암호화폐는 미래 화폐이다"
상태바
나스닥 CEO "암호화폐는 미래 화폐이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23 09: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스닥의 아데나 프리드만, 거버넌스와 규제 확실성 역할 강조
나스닥의 CEO 아데나 프리드만은 암호화폐가 미래 화폐라고 언급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나스닥(Nasdaq) CEO 아데나 프리드만(Adena Friedman)이 “암호화폐는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링크드인(LinkedIn)의 한 포스팅을 통해 1월 20일 의견을 밝혔다. 1월 22일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 경제 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개회식에서 발언을 하기 전 프리드만은 링크드인을 통해 “나스닥은 암호화폐가 미래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 암호화폐 발명 자체는 천재성과 창의성을 보여준다”라고 언급했다.

프리드만은 암호화폐가 고전적인 발명 생명주기를 통해 진화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즉 암호학과 경제학의 선구자들이 만든 초기 단계로부터 새 시장에 진입하는 행위자들의 번성의 단계까지 이르렀다는 것이 프리드만의 설명이다. 프리드만은 암호화폐가 현재 갈림길에 서있으며 조만간 몇 개의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마치 인터넷에서 그러했던 것처럼 몇 년간 꾸준히 그리고 지속가능한 상업적 발전과 경제 통합이 있은 후 암호화폐 발명이 실용적인 효용성을 발견하거나 혹은 세그웨이(Segway)가 그러했던 것처럼 교환 수단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가 대중 수용에 실패하고 상업적으로 적용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 프리드만의 설명이다.

나스닥의 CEO 프리드만은 암호화폐가 안정적인 가치로서 실용적이고 사용가능한 혁신이 되기 위해서는 거버넌스와 규제 확실성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또한 프리드만은 거버넌스 및 규제 확실성 모두 중요하며 탈중앙화되고 정부가 필요없는 글로벌 화폐의 원래 의도와 상방된다고 덧붙였다.

프리드만은 특히 투명하고 공정한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을 하면서 나스닥은 스타트업 거래소들이 최고의 관행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인하우스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나스닥은 윙클보스 형제의 제미니 거래소 등과 같은 주요 산업 행위자들에게 스마트 시장 감시 기술(SMARTS Market Surveillance Technology)을 제공하고 있다. 제미니 거래소는 이를 통해 시장 조작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으로서 의심이 가는 거래 행위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