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0 16:59 (화)
"가상자산, 이메일로 주고받는다" 비둘기지갑, 연결지갑 기능 출시
상태바
"가상자산, 이메일로 주고받는다" 비둘기지갑, 연결지갑 기능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04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비둘기 지갑의 연결지갑 서비스 기능.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가상자산 월렛서비스 비둘기 지갑이 사용자들의 보다 손쉽고 편리한 가상자산 입금 및 이체 등을 지원하는 연결지갑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연결지갑 서비스는 가상자산의 외부 이체 시 외부지갑 등록절차에 따른 번거로움을 없애고 수신인의 이메일 주소 기입만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송신자가 비둘기 지갑에서 특정 이메일 주소로 가상자산 이체를 진행 시 수신자가 비둘기 지갑 회원일 경우 자동으로 본인의 비둘기 지갑에 해당 자산을 입금받게 된다. 반면, 수신자가 비회원일 경우 해당 메일주소로 비둘기 지갑 계정 등록을 통해 해당 가상자산을 확인, 수취할 수 있다. 물론 실질적인 외부지갑으로의 물리적 전송이 아닌만큼 별도의 수수료 역시 없다.

비둘기 지갑은 이번 연결지갑 서비스 오픈을 통해 콘텐츠 제작자들에 대한 보상이나 기부활동 등 가상자산을 이용한 한층 편리하고 손쉽게 티핑기능을 구현하고 활성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조만간 이번 이메일 이체/입금 기능 외 트위터, 유튜브, 레딧 등의 인기 SNS계정으로도 가상 자산 이체가 가능하도록 연결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연결지갑 서비스 출시와 관련, 김은태 비둘기 지갑 대표는 “가상자산의 대중적 수용이 본격화되면서 기존 거래위주의 금융환경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비둘기 지갑의 연결지갑 서비스는 소액기부가 가능한 서비스 환경 개선을 통해 가상자산 플랫폼으로의 기능과 역할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