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1 (목)

구겐하임 CIO "비트코인, 6만 달러 돌파도 가능"
상태바
구겐하임 CIO "비트코인, 6만 달러 돌파도 가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04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캇 마이너드(Scott Minered) 구겐하임 CIO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스캇 마이너드(Scott Minered) 구겐하임 CIO는 장기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잠재성은 충분하다고 언급했다.

구겐하임(Guggenheim)은 자산관리 규모가 수십억 달러에 이른다. 구겐하임 최고 투자 담당 스캇 마이너드는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가격 동향을 이전과 다르게 예상했다. 

마이너드 CIO는 2일(현지 시각) CNN 줄리아 채털리(Julia Chatterley)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6만 달러를 돌파할 잠재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거의 10년 동안 비트코인을 주시했으며, 기관이 참여하기에는 이전 비트코인의 시장규모가 작았다고 했다.

하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1만 달러를 돌파한 시점부터 분위기가 달라졌다.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상승하면서, 매우 흥미롭게 보기 시작한 것이다. 그는 “전 세계에서 금의 공급량과 비교한 비트코인의 공급량을 보고, 금의 전체 가치를 알고 있다면, 비트코인 가격이 40만~60만에 이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비트코인은 몇 주 동안 2만 달러에서 4만 달러로 대폭 상승했다. 마이너드는 "그로 인해 단기 투기도 급증했다”고 말했다. 또한 "기관의 참여가 증가하고는 있지만, 아직은 낮은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늘날 세계는 암호화폐를 존중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해 12월 마이너드 CIO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4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상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