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비트코인 채굴기업 비트디지털, CEO 해임… 이사회 의장 등도 사임
상태바
비트코인 채굴기업 비트디지털, CEO 해임… 이사회 의장 등도 사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04 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최근 집단소송으로 홍역을 치루고 있는 비트 디지털(Bit Digital, BTBT)이 CEO를 해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사기혐의가 제기된 비트코인 채굴기업 비트 디지털이 후 민(Min Hu) CEO를 해임했다고 3일(현지 시각) 밝혔다. 리우 핑(Ping Liu) 이사회 의장도 함께 사임한 것으로 전해졌다.

회사는 비트 디지털 후앙 얼커(Erke Huang)를 임시 CEO로 대체하고, 새 의장은 덩 자오후이(Zhaohui Deng)가 담당할 것이라 발표했다. 또한 회사는 최고 전략 담당 유 홍(Hong Yu)의 사표도 수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 디지털은 후 CEO의 해임 이유를 밝히지 않았지만, '기업의 채굴 운영에 참여하지 않은 것'이 이유로 보인다.

이번 해임 조치는 비트 디지털에 대한 집단소송이 예고된 상황에서 나온 것이다. 소송은 1월 J 캐피털이 리서치 보고서를 통해 사기 혐의를 제기한 이후 예고됐다. 비트 디지털은 혐의를 부인했다.

기업은 또한 금융 서비스 분야와 디지털 자산 분야, 그리고 법률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전략 컨설턴트를 채용했다고 발표했다. 비트 디지털은 과도기를 거친 이후 새롭게 채용한 두 인물이 중역에 오를 것이라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비트 디지털의 주가는 뉴스에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1월 29일 이후 18-20달러 선을 유지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