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블루콘-유니온페이, '실시간 암호화폐 지불 카드 계약' 기자회견 개최
상태바
블루콘-유니온페이, '실시간 암호화폐 지불 카드 계약' 기자회견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29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3일 개최… 사전신청 통해 참석 가능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루글로벌파트너스(이하 블루콘)가 실시간 암호화폐 지불 CARD 시스템 계약 체결 발표를 위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블루콘은 "세계 최초로 유니온페이(Unionpay)와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한 변동성을 헷지(hedge)한 실시간 암호화폐 지불 CARD 시스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며 "암호화폐로 실시간 결제가 가능한 카드 플랫폼’ 구현을 위한 모든 계약이 완료됐음을 알리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발표에 따르면 기자회견은 오는 2월 23일 열리며, 권재이 회장이 계약 내용 발표 및 담화를 진행한다.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한 오프라인 기자회견 제한에 따라 랜선으로 진행될 계획이며 기자, 블루콘 해외파트너, 유튜버, BEP 홀더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사전신청을 통해 참석할 수 있으며 별도의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참여링크를 전송받을 수 있다.

한편 블루콘카드는 가맹점에서 결제 시 거래소 지갑에 보관된 암호화폐가 실시간으로 차감되는 구조이다. 결제 가능 대상 가맹점은 전세계에 카드단말기를 보유한 모든 가맹점이며, ATM현금출금, 지갑간이동, 현금충전, Crypto to Fiat 실시간 결제 등의 주요기능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블루콘팀은 지난 3년간 ‘다가올 미래금융자산과 현실금융시스템을 연결하는 가교’를 선점하고 담당하는 것을 블루콘팀의 미션으로 설정하고 매진해왔다"며 "많은 홀더분들께서 그동안 기다려 왔던 소식을 전하게되어 기쁘다. 이 모델은 B2B모델로 전세계 거래소와 프라이빗 블록체인 재단들에게 카드와 플랫폼을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