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0 16:59 (화)
'도지코인(DOGE)' 트윗 수 1800% 상승… 비트코인도 능가
상태바
'도지코인(DOGE)' 트윗 수 1800% 상승… 비트코인도 능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29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트위터)
(출처=트위터)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밈(Meme) 기반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coin)의 트윗 수가 폭발했다. 도지코인 가격의 급속한 상승을 보여주는 결과로 보인다.

장난으로 만들어진 도지코인의 트위터 반응이 뜨겁다. 게임스탑의 주가 상승을 견인한 레딧(Reddit) 그룹에 대한 반응으로 분석된다.

암호화폐 데이터 공급사 더 타이(The TIE)에 따르면, 도지코인의 트윗 양은 최근 30일 평균과 비교해 1,78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시간 동안 도지와 관련된 트윗이 89,991건이나 발생한 것이다.

더 타이의 데이터에 따르면 트윗 양으로 볼 때, 비트코인을 능가한 알트코인은 도지가 처음이다. 더 타이는 도지코인의 가격 상승, 트위터 볼륨, 거래량을 강조했다.

도지코인은 트위터 활동만 왕성한 것이 아니라 거래량 또한 폭증했다. 발표 시점 기준 24시간 동안 도지코인의 가격은 223% 상승했다.

최근 레딧(Reddit) 그룹은 게임스탑과 AMC 주식을 인수하면서 월스트리트로부터 상당한 주목을 받았다. 도지 가격 상승을 억제하려는 움직임이 있으나, 다른 채널의 레딧 사용자는 도지 투자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도지의 가격은 개 당 0.02달러이며, 주가 총액은 30억 달러 수준이다. 이는 테조스, 모네로, EOS를 넘는 수치이다.

한편 도지코인은 2010년대 초반 인터넷에서 크게 화제됐던 도지(Doge)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암호화폐다. 원래는 시바견 사진을 하나 걸어놓고 서양 커뮤니티에서 도그(Dog)로 지칭했던 밈이 어느 순간, 도지로 잘못 불려지게 되면서 선풍적 인기를 끌게 됐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