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6 19:02 (금)
루데나 프로토콜, '겜톡톡 디앱 1단계' 출시 공식 발표
상태바
루데나 프로토콜, '겜톡톡 디앱 1단계' 출시 공식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27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화폐 지갑 통합 업데이트 추진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루데나 프로토콜 재단은 한국의 인기 게임 소셜 앱인 겜톡톡의 DApp 버전 1단계를 출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DApp 출시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전환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겜톡톡은 겜톡톡 계정과 지갑 계정 연결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국내외 게이머들은 루데나 생태계의 기본 유틸리티 토큰인 LDN을 통해 다양하고 신뢰도 있는 유저 보상 경험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겜톡톡은 3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한 게임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게임 콘텐츠 생산과 게임 플레이 등 게임 유저들의 일상적인 활동에 대해 보상한다. 일상적 활동에는 게임 공략 및 동영상 콘텐츠 생산, 게임 내 미션 완료, 미니 게임 플레이 등이 포함되며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지난 8년 동안 플랫폼 사용자들은 이러한 활동에 대한 대가로 별 포인트 형태의 디지털 자산을 지급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루데나 프로토콜 재단은 "앱을 DApp으로 전환하며 추가적인 보상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자산을 별에서 루데나 토큰(LDN)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근본적인 전환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과거에 블록체인 기술을 선호하는 회사에서 발생했던 오류들을 피하기 위한 조치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재단은 몇 주 이내에 일일 퀘스트, 콘텐츠 참여 및 콘텐츠 소비와 같은 모든 보상 기반 활동을 LDN 토큰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CEO인 조슈아 킴은 “플랫폼의 스마트 컨트렉 적용에 앞서 플랫폼의 게임 유저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화폐 지갑을 소개하고 작동 방식과 간편한 사용 방법을 유저들이 체험해보길 바란다"며 "곧 별 포인트 보상 프로그램 방식에서 LDN 토큰 보상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는 것을 추진한다. 새로운 디지털 자산의 확장성을 통해 글로벌 유저가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게임 생태계로 가는 첫걸음이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hjh@blockchaintoday.co.kr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