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전 JP모건 부사장 '블록체인 기술이 글로벌 금융위기의 해결책 될 수 있어'
상태바
전 JP모건 부사장 '블록체인 기술이 글로벌 금융위기의 해결책 될 수 있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24 0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라프> ⓒ블록체인투데이

JP모건체이스(JPMorgam Chase)부사장 출신인 팡 후아동(Pang Huadong)은 7월 23일 차이나 이코노믹스 타임스(China Economic Times)와의 인터뷰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세계 금융위기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아시아 블록체인 연구소(Asian Blockchain Institute)의 명예교수인 팡 후아동은 지난 2008년 금융위기가 최고조일 때 JP모건에서의 경험을 통해 블록체인이 국제 경제시스템에 투명성과 신뢰성을 가져다줄 수 있는 기술이 될거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한다.

“내가 2007년 JP모건에서 일하기 시작했을 때 13명의 사람들이 400억 달러 이상의 은행 자산을 관리했다. 2008년 금융위기가 최고조 일 때 하루 평균 손실이 30억 달러에 달했다. 나는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기술이 다음 글로벌 금융위기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 될거라고 생각하게 됬다.”

후아동은 현재는 아직 초기 상태이지만 기술의 발전의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그는 블록체인의 탈중앙성, 투명성으로 인해 낮은 비용으로 신뢰성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고, 그 결과 글로벌 금융 리스크를 낮출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중국정부는 암호화폐에 비협조적이지만 많은 정치, 학계, 금융계 주요 인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시진핑 주석은 지난 봄에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한 적이 있다.

한편 지난 주 중국 과학기술부의 기관지는 중국이 세계 사물인터넷(IoT)과 블록체인 기술 표준화 연구를 주도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 지난 7월 16일 중국 정보기술산업부 차관은 블록체인을 새로운 디지털 경제의 핵심 기술로 발전시키기 위해 힘을 모을 것을 주장했으며 이를 위해 정부 규제의 완화가 필요함을 역설한 바 있다.

#중국 #금융위기 #블록체인 #JP모건 #팡 후아동 #사물인터넷 #시진핑


배성진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c1wwd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