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13)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13)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13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어제 비트가 오르는듯하다 재차 하락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분들이 멘탈적으로 많이 힘드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어제 말씀 드렸듯이 비트는 32000대를 다시 터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겠습니다.


◇일봉

현재 일봉 상 볼린저밴드의 중앙선인 20이평선의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어제 제가 말씀 드렸듯이 RSI가 50까지 떨어지고 그 이상에서 지지받았을 때 상승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했는데 현재 그런 흐름을 만들기 위해 다시 한 번 11일에 만들었던 꼬리까지 하락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대략 30500대 정도가 되겠습니다. 이 때 재차 하락을 하더라도 28800에서 지지받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매수 도전을 해볼 만한 자리입니다. RSI 50을 잘 지지해주는 지 확인하면서 매매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현재 큰 추세는 상방을 나타내고 소추세는 아직까지 하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소추세가 어느 정도 진정되었을 때 진입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4시간봉

4시간 봉을 보면 전에 만들어놨던 매물대 하단에서 지지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볼린저밴드 하단에 있다는 점과 아직 확인하지 못한 꼬리가 있다는 것이 이곳이 바닥이 아니다 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RSI가 50 위에서 안착하는 것을 보고 진입을 결정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매수 타점을 고려해본다면 31500~28500으로 꽤나 넓은 부분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꼬리의 범위가 넓을 수 있기 때문에 매수를 할 것이라면 반드시 저배율로 분할로 진입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금의 흐름에서 어느 곳이 진짜 바닥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확인 매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비트 도미넌스

비트 도미넌스는 69.38의 저항 라인을 뚫지 못하고 하방 압력을 크게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의 추가 하락 가능성을 열어두어야겠지요.


◇알트 도미넌스

알트 도미넌스는 비트와는 반대로 상승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알트 코인들이 비트에 비해 상승률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비트가 하락하지 않고 여기서 횡보만 잘해줘도  알트 코인 불장이 온다고 예상할 수 있을 정도로 도미넌스 상황은 좋아 보입니다.


◇테더 도미넌스

이런 상황에 테더 도미넌스는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는데 비트의 하락으로 아직 관망하는 현금들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비트가 횡보한다면 이 자금들이 알트 코인들로 들어가 알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총평
현재 비트코인이 어디가 바닥이다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섣부른 매수는 결국 손실로 이어질 것입니다. 확인해 될 자리를 확인해주시고 손절 가를 정확하게 정하고 매매를 해야 할 때라고 봅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량 역대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비트코인 시장은 더 성장할 것 이고 장기적으로 보면 결국 비트는 오르겠지만 장기투자의 목적이 아니라면 비트가 이렇게 오르는 시장에서 돈을 잃는 사람들이 오히려 더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본인이 정확하게 기준을 정해서 매매를 하시면 이런 상황을 만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키는 매매를 하세요. 돈을 잃지 않는 것이 돈을 버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