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8)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8)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08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어제 비트의 무빙을 보셨나요? 조정을 주는듯하다 롱을 주면서 4만불을 넘는 신고가를 형성 하였습니다. 그리고 조정다운 조정을 주었죠. 아마 개미털기였을 것입니다.

이 때 각 거래소들 내에서 엄청난 청산들이 이어졌습니다. 만약 이것이 세력들의 작전이었다면 대성공이었겠네요. 앞으로의 비트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봉

비트 일봉상 어제 조정을 받을 수 있는 구간이라고 말씀 드렸었죠. 그런데 그냥 조정이 아니라 올렸다가 내려버리면서 많은 분들이 숏을 보기 힘드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제 돌파했던 채널의 상단부분을 현재 잘 지켜주고 있으며 이 부분을 지켜주면 가파른 상승세를 추가로 더 이어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승 각도가 더 쎈 보라색 상승채널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 채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장대 양봉의 출현을 염두 해두어야 합니다. 이 채널을 이탈 했을 때는 하단 채널의 중단 부분에서 지지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35200~34800대 정도를 보고 있습니다.


◇4시간봉

4시간 봉상 어제 테스트 했던 36600라인을 리테스트 했으며 이번에 하락을 하여 다시 한번  테스트를 한다면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락을 한다면 바로 전 매물대인 35200~34800라인에서 지지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7이평을 잘 지지해주고 있는 데 7이평을 뚫고 내려오는 지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뚫리더라도 볼리저밴드 중앙선인 20일이평선이 지지매물대와 위치가 겹치기 때문에 지지해주면서 상승의 흐름을 이어가되 상승 각도를 좀 낮추는 작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매물대에서는 롱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도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트 도미넌스

도미넌스가 하락을 하다 잘 지지받고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평선위에 올라왔기 때문에 흐름이 매우 좋아 보입니다. 당분간 비트의 강세가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 있는 데 저 빨간 선의 저항 라인에 도달하면 조정을 생각해야합니다.


◇테더 도미넌스

테더 도미넌스는 여전히 약세입니다. 오히려 강한 매물대를 하방돌파 하였으며 지금은 다음 매물대까지 하락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알트 도미넌스

알트 도미넌스도 어제 좋은 흐름을 보였다가 많이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다시 한번 이평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알트로 자금이 들어가는 흐름은 예상이 어렵습니다.

코인의 흐름은 크게 보면 비트코인의 상승을 먼저 하고 비트가 횡보 또는 약조정을 보일 때 메이저 알트 코인의 펌핑, 그리고 나머지 알트 코인의 상승 그 끝엔 큰 조정이 옵니다. 100%는 아니지만 대략적인 흐름입니다. 오늘 같은 날이 딱 이런 흐름에 맞다고 볼 수 있죠. 비트가 조정이 오고 지금까지 상승하던 알트 코인들은 더 큰 폭으로 조정을 받는 장이니까요.


◇총평

현재 비트의 위치는 굉장히 중요한 위치에 서 있습니다. 전 고점에서 형성된 매물대를 지지하고 더 높은 곳을 향해 가느냐, 아니면 뚫고 내려오면서 신규 투자자들에게 매수의 기회를 주느냐.

비트와 알트 코인들의 순환 장세를 잘 이해하시고 시장의 원리를 생각하면서 매매하신다면 조금 더 매매가 쉬워지지 않을까합니다. 잘 버텨주는 지 확인 해가시면서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