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7)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7)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07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어제 지역별로 눈이 많이 내렸다는 데 다들 괜찮으시죠? 이제 날이 정말 추워진다고 하는 데 모두 건강 잘 챙기셔서 건강한 매매 하시길 바랍니다.

비트가 어제 큰 폭으로 위아래로 흔들면서 결국 신고점을 또 갱신하였습니다. 제가 어제 비트가 고점을 갱신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 드렸는데 결국 갱신을 해버리는 흐름이 나왔네요. 대응점에서 잘 대응 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앞으로 어떤 흐름이 나올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봉

비트가 기존에 생성한 노란 상승채널을 돌파하고 정확하게 채널의 상단을 지지해주면서 큰 상승을 한 모습입니다. 사실 어제 비트가 1차 급등하고 그 급등한 만큼 다시 내리는 엄청난 무빙을 보여주었는데 그 때가 개미투자자들의 자금을 다 털었던 곳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중요한 33680자리를 잘 지지해주면서 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지금 일봉상 더 큰 상승을 위해서는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인데 여기서 더 올린다면 오히려 바닥자리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지금 상승 부분은 지난 3일과 4일에 나왔던 고점과 저점을 피보나치를 찍었을 때 정확히 1.272 자리까지 올라온 것입니다.

이는 엘리엇파동에 근거하면 파동의 확장 비율에 속합니다. 사실 엘리엇은 주관이 많이 들어가서 분석에 잘 어울리는 지는 잘 모르겠으나 높은 확률로 이 부근을 강하게 돌파하지 못하면 조정을 받는 모습을 비트 차트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조정의 비율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상승의 각도가 가파를수록 그 비율이 컸습니다. 조정을 준다면 어디까지 내려갈 수 있는지 4시간 봉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시간봉

4시간 봉상 조정을 준다면 역시 채널의 하단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채널 하단부과 어제 돌파했던 전고점 부근이 비슷함으로 조정으로 준다면 여기까지가 되겠습니다. 만약 조정 중에 형광색 화살표로 표시한 중요한 라인을 깨면 당분간 하락장세가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때문에 33680라인을 하락 돌파하게 된다면 선물, 마진 롱 포지션 유저들은 손절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입니다.

하지만 채널 하단부근을 잘 지지해준다면 상승의 힘이 꺾이지 않은 것이니 홀딩 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조정을 주지 않고 저 채널을 상방 돌파했을 때는 그 목표가를 기존의 채널 상단을 봐야하기 때문에 38900불정도가 목표가가 되지 않을 까합니다.


◇비트 도미넌스

비트 도미넌스가 조정을 받는 와중에 비트가 힘을 내고 있지만 도미넌스의 반전 없이는 위험한 상승이라고 보여 집니다. 비트 도미넌스의 힘이 약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알트 코인들의 펌핑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알트 도미넌스

알트 코인 도미넌스를 보면 이탈했던 상승 채널까지 반등에 성공하였으며 7이평을 넘어 20이평까지 넘어서려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늘 말씀드렸죠? 도미넌스가 7이평위에 올라오면 알트의 펌핑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말이지요. 만일 20이평까지 돌파해버리면 당분간 알트의 강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여 집니다.


◇테더 도미넌스

테더 도미넌스가 주요 매물대를 하락 돌파하였습니다. 테더는 당분간 하락을 지속할 것 같은데 이는 코인들의 흐름, 특히 알트 시장이 당분간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총평

현재 비트의 힘이 점점 빠지면서 그 자금들이 알트 코인들로 분산되어 펌핑이 이루어지는 장세입니다. 비트가 조정을 줄 수 있는 상황이니 잘 대응하시면서 저평가된 알트 코인들 조금씩 사두시면 소소한 재미가 있는 장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