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비트코인 게시글' 트위터 계정 7만개 돌파… SNS 관심도 '최고조'
상태바
'비트코인 게시글' 트위터 계정 7만개 돌파… SNS 관심도 '최고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04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비트코인이 3만달러대에서 잇따라 사상 최고치의 기록을 세우면서, 디지털 화폐에 대한 소셜미디어의 관심을 나타내는 수치 또한 수많은 주요 지표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암호화폐 데이터 회사 더타이(The TIE)는 지난 2일 밤(현지시간) 트위터 공식 계정에 "비트코인 관련 게시글을 올린 트위터 계정 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2017년 강세장이 절정에 달했을 때 마지막으로 본 6만 4000건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더타이의 CEO 조슈아프랭크(Joshua Frank)는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것이 비트코인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추가적인 정보를 코인텔레그래프에 제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더타이의 트윗 이후 비트코인 관련 게시글을 올린 계정이 처음으로 7만 건을 넘어섰다. 24시간 기준 총 트윗량 또한 2017년 12월 최고치인 13만 5000건을 넘어 14만 건을 기록했으며, 전체 암호화폐 트윗의 수도 거의 25만 건에 달했다.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은 트위터에 국한되지 않는다. 앞서 알려진 것처럼 '비트코인'에 대한 검색량은 암호화폐의 가격과 함께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을 사는 방법'도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 구입 방법'에 대한 검색량은, 이더리움이 24시간동안 20% 급증(현지 매체 보도 시간 기준)한 950달러까지 치솟았음에도 불구하고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상승이 기관의 '포모(Fear Of Missing Out, FOMO: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로 인한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그러나 이같은 포모 현상에 일부 개인 투자자들은 사로 잡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