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親암호화폐' 美증권위원회 의원, 제이 클레이턴 전 위원장 대행 임명
상태바
'親암호화폐' 美증권위원회 의원, 제이 클레이턴 전 위원장 대행 임명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28 09: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지난 24일(현지 시각) 미 증권위원회 위원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트윗에 따르면, 엘리드 로이스먼(Elad Roisman)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 직무대행으로 임명되었다고 한다. 피어스는 글에서 엘리드 로이스먼에게 위원장 대행 임명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로이스만은 2년 전 트럼프 대통령에 의해 증권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었다.

대체로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것으로 알려진 로이스만은 NYSE 유로넥스트(NYSE Euronext)의 수석 고문으로 일했고, 이 회사는 Bakkt 선물거래소의 모회사인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 ICE)에 매각되었다.

그가 증권위원회에 임명될 때, 그는 상원의 은행, 주택, 도시문제 위원회에 "증권거래위원회는 규칙, 규정 및 지침을 검토하고 재검토하여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의도한대로 여전히 노력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며 "이것은 데이터 보호 및 사이버 보안과 같은 영역뿐만 아니라 초기코인공개 및 블록 체인과 같은 새로운 투자 및 기술의 출현에서 최근에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제이 클레이턴(Jay Clayton) 전 위원장은 올해 말까지 사임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