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6 19:02 (금)
테조스 이스라엘, 네트워크 검증자 보안 하드웨어 장치 'HSM' 개발
상태바
테조스 이스라엘, 네트워크 검증자 보안 하드웨어 장치 'HSM' 개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22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지분 증명(Proof of Stake) 블록체인 네트워크 테조스(Tezos)에 초점을 맞춘 이스라엘 혁신 연구소는 네트워크 검증자의 지분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선보였다.

21일(현지시간) 테조스 이스라엘(Tezos Israel)은 보도자료를 내고 "허브 시큐리티(Hub Security)와 제휴하여, 하드웨어 보안모듈(HSM) 개발을 통해 도난과 네트워크 중단을 방지하고, 개인 키를 안전한 클라우드나 별도의 물리적 장치에 저장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네트워크 검증자는 검증 자격을 얻기 위해 대량의 암호화폐를 투자해야 한다. 여기서 투자란 일정 기간 동안 암호화폐 스테이킹하는 것을 말한다.

허브 시큐리티의 CEO 이얄 모쉬(Eyal Moshe)는 “이러한 접근 방식은 엄격한 보안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버로 분류되는 이 새로운 기기는 사용자의 ‘원격제어’ 역할을 하는 미니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과 ‘뱅크레벨’ 2단계 인증을 허용하는 소프트웨어에 의해 구동된다. 새 기기는 검증자들에게 네트워크 운영 컴퓨터와 물리적으로 연결될 필요가 있는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에 대한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한다고 한다.

회사는 "이번 HSM 기술 개발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하기 위한 암호화 키와 비밀 정보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