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아이부키-에브리피디아, 커뮤니티 협업·공동 연구 MOU 체결
상태바
아이부키-에브리피디아, 커뮤니티 협업·공동 연구 MOU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21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사회적 기업 아이부키가 블록체인 기반 백과사전 에브리피디아와 커뮤니티 협업 및 토큰 경제 모델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에브리피디아는 위키 방식의 블록체인 기반 백과사전이다. 에브리피디아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글로벌 웹사이트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블록체인을 도입해 인센티브 시스템을 적용한 집단지성 모델이다.

아이부키는 사회주택 사업에 진출하며 현재 독산동 홍시주택, 장안동 장안생활, 안암동 안암생활을 직접 개발해 운영중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토큰 경제 및 합의 방식에 대해 공동 연구할 계획이다. 아이부키가 운영하는 사회 주택 공용 공간을 활용해 해당 주택 커뮤니티와 에브리피디아 커뮤니티는 상호 홍보 및 협업할 예정이다. 

특히 아이부키는 자체 화폐인 ‘송이’를 도입해 토큰 경제와 인센티브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송이는 아이부키가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되는 화폐로, 아이부키가 개발하는 주택에서 내부 화폐로 사용된다. 송이는 자체 애플리케이션에서 현금과 1대1 비율로 환전 가능하다.

이광서 아이부키 대표는 “토큰 경제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에브리피디아와의 협업이 매우 기대된다”며 “토큰 경제를 바탕으로 실제 생활에서 사용자들의 참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는 의사결정 모델이 탄생한다면 이는 값진 사례가 될 것”이라 말했다. 이어 “사회주택이 토큰 경제 모델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사회 공동체가 한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