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에이피엠 코인, 플랫폼에 '체인링크 오라클 네트워크' 도입 발표
상태바
에이피엠 코인, 플랫폼에 '체인링크 오라클 네트워크' 도입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21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블록체인 활용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 코인이 자사 플랫폼 내 디지털 자산 적용 서비스에 체인링크(Chainlink)의 오라클 네트워크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21일 발표했다. 

에이피엠 코인은 체인링크의 탈중앙화 프라이스 피드(Price Feeds)를 통해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apM, apM PLACE, apM Luxe) 내 도매상과 바이어 간의 온/오프라인 상거래 관련 디지털 자산 기반 서비스 이용 시, 에이피엠 코인의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입증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정하고 투명,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이피엠 코인은 국내 의류 B2B 쇼핑몰의 선두주자인 에이피엠 그룹의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에 자사 플랫폼을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된 고객 리워드 플랫폼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본 쇼핑몰에는 1,300여개의 도매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으며 일일 평균 방문자는 10,000여 명, 연간 누적 방문자는 150만 여 명에 이른다. 방문객 중 80% 이상이 한국 인근 국가에서 의류 유통업이나 소매업에 종사하는 사업가로 알려져 있다. 에이피엠 코인은 고객 관계 관리(CRM) 기능이 갖추어진 고객 리워드 플랫폼을 시장 최초로 도입하여, 고객 서비스를 향상하고 도매상들이 지속가능한 사업 발전을 위한 시장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체인링크는 외부 데이터와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업계 표준의 블록체인 오라클 네트워크 기업으로, 체인링크의 오라클 기술은 구글, 오라클, 스위프트(SWIFT) 등 글로벌 기업들은 물론, 이더리움(Ethereum), 폴카닷(Polkadot), 아발란체(Avalanche) 등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활용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체인링크의 탈중앙화 프라이스 피드는 신세틱스(Synthetix), 에이브(Aave),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 등 여러 블록체인 업계 선두 주자들이 디지털 자산 가치 산정에 도입하여, 총 40억 달러 이상의 디지털 자산 가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에이피엠 코인은 자사의 디지털 자산 기반 서비스의 신뢰도와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체인링크의 오라클을 활용해 에이피엠 코인 토큰을 플랫폼 내 다른 디지털 자산으로 변환 시, 분산형 변환율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에이피엠 코인은 다수의 고품질 데이터 제공자의 가격 데이터를 종합하고, 플랫폼에 가치 정보 전달 시 안정적인 오라클 노드의 탈중앙화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신뢰도를 강화하며, 사용자가 개별적으로 관찰·통제·검증하기 힘든 데이터 투명성을 제고하여서, 더 공정한 토큰 가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에이피엠 코인은 국내 대표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을 포함해 오케이엑스, 비트렉스 글로벌, 토모덱스 등에 상장되어 있으며, 자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를 통해 에이피엠 쇼핑몰 도매상과 고객을 타깃으로 고객 리워드 관리 및 활용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