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페이먼트 솔루션 AABC, 베트남 시장 진출 '속도'… 이달 중 거래소 상장
상태바
페이먼트 솔루션 AABC, 베트남 시장 진출 '속도'… 이달 중 거래소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21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아코퍼레이션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순수 블록체인 기반 페이먼트 서비스를 준비 중인 AABC 프로젝트가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 호아코퍼레이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AABC는 동남아시아에 기반을 둔 프로젝트로 메인넷을 개발이 완료돼 테스트 중이며, 사이드체인의 이중구조로 속도와 확장성, 보안 등 블록체인이 가진 고질적 문제들을 모두 해결한 프로젝트다.

또한 필리핀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페이먼트 솔루션 ‘UPAY’를 업그레이드하여 베트남 시장에 최적화된 페이먼트 솔루션을 론칭할 예정이며, 베트남 시장을 기반으로 중국과 호주 시장도 진입할 계획이다. UPAY는 구글스토어와 애플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호아코퍼레이션은 국내에서 홈쇼핑 솔루션 및 SNS 마케팅 솔루션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롯데홈쇼핑,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등 국내 대다수의 홈쇼핑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한 KT, 루이비통, 하이네켄, 롯데리조트 등 다수의 기업과 컨설팅 계약을 통해 다양한 부문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호아코퍼레이션은 국내 및 베트남 인플루언서를 통해 베트남 마케팅 시장에 진출할 예정으로, AABC는 이를 통해 베트남 내 리조트, 카지노, 레저시설 등 다양한 활용처에서 페이먼트 서비스를 홍보하며 사용처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AABC 프로젝트는 이번 베트남 시장 진출을 기반으로 중국과 호주 등 아세안 지역에 진출할 예정이며, 국가별로 ‘UPAY’ 기반의 새로운 페이먼트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AABC 관계자는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그간 안정적인 시스템 개발에 집중해왔다. 앞으로는 이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을 시작할 예정이며, 베트남을 시작으로 중국, 호주, 일본 등 아세안 지역에 영향력을 넓혀 갈 것”이라고 말했다.

호아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국내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AABC와 함께 베트남 및 중국, 호주 등 아세안 시장으로 영향력을 넓히려 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미 그 영향력이 입증돼 있다.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제2의 도약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ABC는 이달 중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며, 국내 거래소 상장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