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백만장자' 타이니캐피탈 창업자, 비트코인에 관심 보여
상태바
'백만장자' 타이니캐피탈 창업자, 비트코인에 관심 보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21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지난 19일(현지시간), 기술 중심 지주그룹 타이니캐피탈(Tiny Capital)의 공동 창업자이자 백만장자 앤드류윌킨슨(Andrew Wilkinson)은 트위터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질문으로 작은 불꽃을 일으켰다.

그는 이날 트위터에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이 투기가 아니라 논리적이라는 것을 누군가가 1~3문장으로 요악해줄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올렸다.

이에 트위터 이용자들은 "비트코인이 금융의 미래이자 금의 더 나은 버전"이라며 윌킨슨을 설득하기 위해 수 많은 댓글을 달기 시작했다.
 

이번 앤드류윌킨스의 트위터 질문글은 작은 규모이긴 하지만, 오랫동안 비트코인 회의론자였던 억만장자 투자자 레이달리오(Ray Dalio)가 자신의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수정하고 싶다"고 말했던 소동을 떠올리게 한다.

한편 21일(현지시간), 윌킨슨의 회사 위커머스홀딩스(WeCommerce Holdings Ltd)는, 토론토(TSX) 벤처 거래소에 자사 주식을 상장할 예정이다. 억만장자 빌 애크먼(Bill Ackman) 또한 위커머스홀딩스의 투자자이다.

윌킨슨이 일반적으로 몇 달가량 소요되는 회사 인수를 며칠 만에 진행하는 등 속도를 내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그가 비트코인을 사는 것이 논리적이라고 확신하게 된다면 어떠한 행보를 보일지 지켜볼 가치가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