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0.12.19)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0.12.19)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20 13: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어제 예상 했던 대로 비트가 횡보하면서 국내거래소의 알트코인들이 엄청난 펌핑을 일으키면서 마치 2017년도의 불장을 연상케 하고 있습니다.

 

 

 

 

 

 

 

 

 

 

 

 

 

 

 

 

 

 

현재 업비트 원화 차트입니다. 이렇게 상승하는 요인은 이렇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차트는 비트 일봉과 4시간 봉입니다.

일봉

 

 

 

 

 

 

 

 

 

4시간봉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어때 보이시나요? 비트가 가파르게 상승하다 이제는 쉬어가는 듯하지요? 우리가 가파른 산을 처음부터 끝까지 뛰어서 올라갈 수 없듯이 차트 또한 마찬가지입니다.어느정도 상승 한 후에 이렇게 횡보를 거치면서 숨고르기를 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 횡보의 끝에서 방향성이 다시 결정이 되는 것입니다. 비트가 횡보하면 그동안 비트에 몰려있던 자금들이 다른 알트코인들로 흘러들어가게 됩니다. 그 영향으로 알트가 오르는 것이지요. 그럼 이 횡보는 언제 끝나는 것일까요? 저 박스권을 상단 이탈하면 상승, 하락 이탈하면 하락입니다. 미리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대응점에서 대응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참 쉽죠? 이렇게 쉬운데 왜 많은 사람들은 트레이딩으로 돈을 벌 수 없을까요? 그건 명확한 기준이 없기 때문입니다. 제가 누누히 말씀드리는 매매의 기준! 반드시 기준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알트코인의 상승을 예측할 때는 테더 도미넌스보다는 비트코인의 도미넌스 차트가 도움이 됩니다.

비트 도미넌스 차트











 

 

 

비트 도미넌스의 주봉입니다. 현재 도미넌스는 저항 매물에 들어가 있습니다. 도미넌스가 상승을 하다 저항에 부딪치면 그 자금들이 알트로 분산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만일 저 도미넌스가 저 매물대를 뚫고 올라간다면 다시 한번 비트의 독주가 시작될 것입니다.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지만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쉬운 개념만 모아서 설명드려봤습니다. 이번 한 주도 잘 마무리 하시고 비트가 또는 도미넌스가 중요항 저항과 지지라인을 잘 지켜주는 지 확인해보시고 대응해 보시길 바랍니다.

◇FTB그룹 금현석,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795-8592,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