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ICOC, 2021년도 국제브레인스포츠 선수증 발급
상태바
ICOC, 2021년도 국제브레인스포츠 선수증 발급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16 17: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영국 ICOC 국제 기구(스탠리 시걸)는 국가별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국제 브레인스포츠 선수증을 발급한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아시안 게임에선 바둑 장기 체스 브리지 등이 이미 아시안 게임 정식 종목이거나, 종목으로 채택받은 적이 있다. 국가별 국가대표 선발전은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수 있으며 종목은 총 8가지이다. ICOC 측은 "코로나 시대이기 때문에 비대면 기반 온라인으로 대회 개최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전했다.

그동안 국내에서 비 스포츠로 분류되어 주목받지 못했던 종목들이 해외에서 각광을 받게 되자 대한민국 정부에서도 서둘러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KMGM 이석영 대표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홀덤을 인정하지 않는 나라가 대한민국이다"라며 "이미 해외에선 스포츠 산업화되어 디즈니가 소유한 ESPN 방송, 매월 개최되는 국제대회 등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고 말했다. 

2021년 1월 1일부터 전국 100개 KMGM 매장에서 개최되는 국제브레인스포츠 대회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한 사람은 누구나 2021년 ICOC 국제 선수증 카드를 비대면으로 누구나 집에서 수령할수 있다. 

하경화 운영위원장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홀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대략 5만명으로 추산되며, 점점 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국제 브레인스포츠 선수증 카드는 모두 영문으로 기록되며 앞으로 블록체인으로도 모든 대회 기록과 해외 선수들의 기록화된다. 또한 해외 어디를 가도 국제대회 참가자로서 해외 참가자들과 네트워크도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