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마이크로소프트-EY, '결제 시스템 게임 권한' 위해 블록체인 플랫폼 확장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EY, '결제 시스템 게임 권한' 위해 블록체인 플랫폼 확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15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와 언스트&영 LLP(Ernst & Young LLP)는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게임 파트너, 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결제 및 로열티 계약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플랫폼을 사용할 계획을 발표했다.

14일(현지시간) 두 회사는 "이 플랫폼은 엔드투엔드(end-to-end)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회계 시스템의 가장 큰 구현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계약서를 만들기 위해 계약을 디지털화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즈레(MS Azure)가 구동하는 인공지능을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지불 및 계약을 위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도 테스트되었다. 대규모 볼륨에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흡수 테스트' 단계를 거쳤으며, 성명에 따르면 하루에 200만 건의 거래를 처리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소프트(MS) 글로벌 금융운용 총괄 책임자인 루크 페웰(Luke Fewel)은 "이번 준비 단계에서 블록체인과 스마트계약 기술을 활용한 첫 번째 파트너 결제를 성공적으로 이뤄냈다"며 “이 플랫폼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파트너들을 위해 확장, 과도한 수동 오버헤드 감소 및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재무 및 운영 프로세스를 능률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