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中언론사 '금색재경' 인터뷰] "블록체인 '국제적 발전' 중요한 시기… 심층적 교육 필요"
상태바
[中언론사 '금색재경' 인터뷰] "블록체인 '국제적 발전' 중요한 시기… 심층적 교육 필요"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14 18: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inTime & CapitalN & IPFS100.com CEO 통양(佟扬)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중국은 전 세계적으로 발전이 가장 빠른 블록체인 시장으로 꼽힌다. 중국 바이두(Baidu), 써우거우(Sogou), 360 및 썬머(Shenma) 등 검색엔진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를 입력하면 정보 서비스 플랫폼인 금색재경의 데이터 정보가 나온다. 중국 최대 소셜 미디어인 위쳇(WeChat)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홍보가 있을 때에도 대부분 금색재경에서의 보도기사로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금색재경은 중국 투자자가 블록체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주요 채널이 되었다. 현재 일일 평균 35만UV, 1200만PV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다수 중국 블록체인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금색재경이 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중국 시장 진출에서 가장 선호하는 파트너로 된 이유는 무엇인가? 금색재경의 발전 과정, 전략적 레이아웃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은 무엇인가?

블록체인투데이가 금색재경 CEO 안신신과 CoinTime & CapitalN & IPFS100.com의 CEO인 통양을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CoinTime & CapitalN & IPFS100.com CEO 통양(佟扬)

Kingsense그룹 소속 사업

Kingsense그룹은 블록체인 분야에 주력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금색재경, 노드 캐피탈, 캐피탈N, 체인업 등입니다. 미디어, 데이터, 투자, 마이닝및 인프라로 구성된 블록체인 생태 매트릭스를 구축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Kingsense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선물거래, OTC 및 자금 관리 라이센스 등 회사를 인수했으며, 투자한 STO 거래소는 올해 6월 싱가포르 통화청의 규제 샌드 박스에 진입했습니다. 앞으로도 사용자와 파트너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지금, 저희 Kingsense은 꿈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저희 그룹에 가입하는 것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블록체인 미디어의 국제적 발전과 경쟁형식

글로벌 규모의 미디어 발전과 관련하여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지역화입니다. 지역화의 특징은 국가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산업의 발전은 서로 다른 추세를 보였고, 지역화로 인해 다양한 블록체인 미디어도 나타났습니다. 

미디어의 주된 업무는 콘텐츠를 배포하는 것입니다. 콘텐츠는 블록체인 실무자 및 관련 역할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지역적 특성에 따라 지역의 '사람'의 특성과 산업의 특성을 갖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블록체인 미디어는 암호화폐 시장, 금융 감독, 다양한 형태의 금융 상품에 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금융계의 뉴스에 주의를 기울이는 미디어 리포팅 스타일과 비슷하며 국제화에 매우 민감하고 빠릅니다.

유럽의 블록체인 미디어의 발전은 유럽의 전체적인 블록체인 발전과 비슷합니다. 일부 지역의 인터넷 발전 정도와 문화적 요인으로 인해 블록체인 산업과 미디어 발전 조차도 그다지 주목하지 않지만 유럽은 블록체인 발전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개방 정도가 매우 높습니다.

아시아의 다른 국가에 비해 블록체인 개발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록체인 미디어의 개발과 경쟁은 이미 상당히 치열합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프로젝트는 이미 아시아를 중요한 시장으로 간주했습니다. 그 이유는 아시아 사용자들이 그리고 암호화폐의 긍정적인 반응과 아시아의 인터넷 수준과 개발 시대는 블록체인 산업의 발발과 더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블록체인 시장으로 좋은 증거입니다.
 

국제 블록체인·암호화폐의 지역적 발전… 그리고 블록체인 산업 발전과 미디어의 관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국제적인 발전이 중요한 시기를 지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관점에서 많은 국가와 지역이 핵심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문턱이 높아 시장은 더 큰 규모를 형성하기 위해 더 심층적인 교육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국가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암호화폐의 메인 프로젝트, 리더십이 있는 프로젝트 등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사용자 교육의 첫번째 배치는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국제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새로운 개발 목표에 따라 이러한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더 많은 대표 프로젝트가 필요합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 상황에서 세계화 추세가 저해되고 탈 세계화 추세로 인해 블록체인 등 신기술 개발이 더욱 지역화 될 것입니다. 앞으로 블록체인 개발의 지역화는 또한 국제 프로젝트에서 지역화 된 미디어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것입니다.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에 있어 블록체인 미디어의 역할은 사용자 교육에서 더 많이 드러납니다. 미디어의 커뮤니케이션 역할은 사용자에게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 상황을 보다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산업에 진입 할 수 있도록 하며 미디어의 콘텐츠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의사 결정을 내리고 실무자가 개발 전략을 수립하도록 돕습니다. 미디어는 산업 발전을 위한 필수 요소이며 기업의 생존을 위한 결정적인 힘이 될 수도 있습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