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루데나 프로토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에 NFT 확장 발표
상태바
루데나 프로토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에 NFT 확장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11 1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최대 게임 소셜 미디어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 재단이 블록체인 게임 유니버스에 NFT 자산을 포함시킨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게임 플랫폼으로 게이머들에게 게임 활동에 대한 가치 즉 보상을 제공한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종합 게임 플랫폼에는 P2P게임 플랫폼과 수수료 없는 가상 아이템 거래, 그리고 게임 중심의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인 겜톡톡(GameTalkTalk)이 포함되어 있다.

루데나 프로토콜이 곧 출시하는 NFT자산은 디지털 장식의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며, P2P 게임 플랫폼에서 무한에 가까운 다양한 아이템으로 게임 캐릭터를 자신의 취향대로 꾸미거나 개인의 취향에 맞게 사용자 프로필을 바꾸는 등의 형태로 사용된다. 사용자는 게임 캐릭터에 의상, 특수 무기 및 기타 다양한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고 이 캐릭터로 수백 개의 하이퍼 캐주얼,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개성이 넘치고 인상적인 사용자 프로필을 만들 수 있도록 NFT 펫이나 스티커로 장식할 수 있는 옵션도 있을 예정이다.

3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루데나 프로토콜의 DApp, 겜톡톡이 최근 첫 번째 P2P게임이자 보상 기반 게임인 슈퍼핑퐁을 출시했으나 첫 테스트 후 개발팀은 플랫폼에 NFT 자산을 포함시키기 위해 게임 및 게임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개선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출시될 루데나 프로토콜의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슈퍼핑퐁 역시 NFT기반 장식으로 커스터마이즈한 나만의 게임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초기에는 겜톡톡의 사내 디자인 팀이 루데나 프로토콜 NFT를 만들어 다양한 희귀도 수준의 다양한 자산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루데나 프로토콜은 이후 사용자가 본인만의 고유한 NFT 장식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NFT메이커를 개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겜톡톡 사용자 프로필 페이지에서 역시 루데나 프로토콜 NFT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겜톡톡 앱의 현재 버전에서도 프로필 펫을 통해 프로필 페이지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으나, DApp 버전이 출시됨에 따라 NFT자산이 도입될 예정이며 DApp 버전은 올해중 출시 예정이다. 프로필 페이지에는 수집 가능한 프로필 펫을 포함하여 다양한 NFT 장식 옵션이 있으며, 희귀 척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인기 펫 게임 ‘더샌드박스 게임’와 비슷하다.

루데나 프로토콜 CEO인 Joshua Kim은 이번 발표에 "폴가이즈와 어몽어스와 같은 멀티 플레이어 게임의 세계적 성공을 목격한 후, 우리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도록 게임 플랫폼을 전환하기로 결정했다"며 "세계가 디지털화 시대에 들어선 후 디지털 매체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우리는 사용자들에게 개성을 가지고 진정으로 독특한 캐릭터를 가지고 보상 기반 게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루데나 프로토콜 재단은 머지않은 미래에 NFT기반 콘테스트와 이벤트가 열릴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최근 디지털 수집품 인기와 가치가 붐을 이루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희귀한 루데나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셈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