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스카이피플, 글로하우와 MOU 체결…글로벌 진출 기대
상태바
스카이피플, 글로하우와 MOU 체결…글로벌 진출 기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04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모바일 게임 제작사 스카이피플은 4일 글로하우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하우는 지난 8월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로 편입되었으며, 글로벌 코퍼블리셔로써 모바일게임 마케팅, 현지화 작업,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게임 업체이다. 주요 고객으로는 카카오 게임즈, 네시삼십삼분, 라인게임즈, 플, 그라비티 등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대만 등지에서 크게 히트한 ‘가디언테일즈’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스카이피플은 모바일 게임 제작사로 2017년 ‘파이널 블레이드’를 출시하여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2위 및 아시아권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10위를 달성했으며 올해 9월에는 신작 ‘파이브스타즈’를 출시했다. 

특히 ‘파이브스타즈’는 글로벌 버전의 출시가 여러 번 시사되었던 타이틀이기 때문에 글로하우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카이피플 관계자는 “‘파이브스타즈’는 몰입도 높은 스토리, 독특한 배경 설정, 그리고 치밀한 게임 플레이가 핵심 요소이기 때문에 현지화 작업이 매우 중요한데, 타 업체들이 글로하우를 통해 북미 및 아시아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내는 것을 보고 가장 적합한 업체라고 판단했다.”라며 글로하우와의 MOU 배경을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