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코인베이스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코인베이스 선택한 이유" 공개
상태바
코인베이스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코인베이스 선택한 이유" 공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02 1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코인베이스(Coinbase)는 지난 9월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가 실시한 비트코인 4억2500만달러 매입 1차 실행 파트너로 선정됐다.

코인베이스의 기관 판매 책임자인 브렛 테즈폴(Brett Tejpaul)은 1일(현지 시각)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기관 구매를 촉진하려는 회사의 목표 뿐만 아니라 구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했다.

테즈폴은 "첨단 실행능력, 선도적인 암호화폐 프라임 중개 플랫폼, OTC 데스크 등을 활용히야 마이크로스트래티지를 대신해 상당한 양의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었고 시장을 이동하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게시물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코인베이스 플랫폼이 스마트 오더 라우팅, 알고리즘 트레이딩 툴 등 다수의 시장 툴을 제공하기 때문에 해당 거래소를 선택했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트레이드에 대한 사례연구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4억2500만 달러 매입에 앞서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일련의 사전 트레이드콜을 진행해 거래실행 목표를 보다 잘 파악하고 거래계획을 수립했다.

코인베이스는 시험 성공 후, 5일의 기간 동안 거래를 실행하기 위해 '시간 가중 평균 가격'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대규모 거래를 실행하기 시작했다. 거래 과정에서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코인베이스 트레이딩팀과 매일 오전 9시 통화 후 거래를 시작하고 밤새 충전하는 것을 보고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5일 동안 2억5000만달러의 초기 투자를 마친 뒤 1차 거래 성공에 이어 비트코인에 1억7500만달러를 추가 투자해 총 4억2500만달러의 투자를 단행했다. 게시물에서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를 구매하려는 더 많은 기관들을 돕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회사는 “이것이 암호화폐 경제학의 변곡점이 되기를 바라며 암호화폐를 통해 자본배분 전략을 다양화하려는 더 많은 기관이 돕기를 기대한다"며 "대행사를 기반으로 일하면서 고객들이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가격을 찾으려고 할 때 우리의 이해관계가 일치하는지 확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