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영국의 연고전' 옥스포드·캠브리지대학, 암호화폐 트레이딩 대회서 '경쟁 2라운드'
상태바
'영국의 연고전' 옥스포드·캠브리지대학, 암호화폐 트레이딩 대회서 '경쟁 2라운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27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iltonpark)
(사진=miltonpark)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한국에 연고전/고연전이 있다면 영국에는 옥스포드와 캠브리지 대학이 있다. 매년 보트 레이스 경쟁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 영국의 옥스포드와 캠브리지 대학이 그들의 전통적인 경쟁심에 암호화폐 영역을 끌어들였다.

두 대학의 학생들은 투자자 분석 회사인 에이펙스:E3(APEX:E3)가 주최하는 알고리즘 트레이딩 대회에 참가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15개 경쟁 팀은 APEX : E3의 API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을 구축하고 코인베이스프로(CoinbasePro) 및 FTX 거래소에서 암호 화폐의 현물 시장 거래를 해야 한다.

25일(현지시간) 발표에 따르면, 코인베이스(Coinbase), FTX, 식스디지털익스체인지(SIX Digital Exchange), LMAX디지털(LMAX Digital), 컨센시스메쉬(ConsenSys Mesh) 등이 모두 대회 지원을 위해 제휴하고 있다.

팀은 투자 수익률, 거래 전략 및 알고리즘 설계를 기준으로 업계 심사위원단에 의해 평가될 계획이다.

옥스포드 대학의 컴퓨터 과학 학부장인 마이크 울드리지 (Mike Wooldridge) 교수는 “이 대회는 우리 학생들에게 훌륭한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협력 연구를 위한 잠재적인 새로운 길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옥스포드와 캠브리지 팀은 11월 16일에 등록했으며, 12월에 암호화폐 트레이딩 대회가 마무리된다. APEX : E3 측은 "승리한 팀은 시드 자본과 수익을 모두 가져갈 것"이라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