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17:47 (금)
한화그룹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해커톤 개최…30일까지 접수
상태바
한화그룹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해커톤 개최…30일까지 접수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0.11.18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 포스터 © 뉴스1


한화그룹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와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해 비즈니스 앱을 개발하는 '드림인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안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꾸려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것을 말한다.

대회 주제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어플리케이션 디앱(dApp) 개발이다. 대학생 및 일반인 4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지원이 가능하며,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포함돼야 한다.

참가를 원하면 오는 30일까지 드림인 홈페이지에서 프로토타입을 포함한 비즈니스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블록체인의 이해, 문제해결 능력, 팀 구성, 비즈니스 가능성 등을 평가해 20개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 20개 팀을 대상으로 다음달 18~19일 온라인 해커톤이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5개팀은 내년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오프라인 해커톤에 참여한다.

이들에겐 심층 멘토링을 통해 블록체인 활용을 고도화하고 비즈니스 가능성을 점검하며 결과물에 대해 최종 평가한다. 멘토진은 파트너사 라인테크플러스, 코인데스크, 블록체인랩스, 디라이트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