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5 15:32 (수)
비트코인, 9개국 세계 통화 대비 '사상 최고치' 경신
상태바
비트코인, 9개국 세계 통화 대비 '사상 최고치' 경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18 0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비트코인(BTC)이 사상 최고치인 2만 달러 가까이 치솟으며, 최소 9개 세계통화 대비 기록적인 수준을 경신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산업들이 비트코인의 가격 행동을 미국 달러 기준으로 보는 반면, 비트코인은 이미 수많은 다른 세계 통화에 비해 사상 최고 가격을 달성했다.

10월 22일(현지 시각) 알리스테어 밀른(Alistair Milne)은 트윗에서, 비트코인이 각국 모국 통화에 비해 최고치에 도달한 7개국을 언급했다. 밀른은 "콜롬비아와 러시아가 곧 이 명단에 합류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최근 러시아 루블 대비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다. 또한 몇 주 전 콜롬비아 페소화 대비 최고가를 경신하며 리스트를 완성했다. 밀른은 “다른 모든 통화가 뒤따를 것”이라 전망했다.

미국 달러화 기준으로 볼 때 비트코인은 최근 몇 주 동안 급등해 1만7267달러의 프레스 타임 가격과 2만 달러 수준 사이의 간격은 넓지 않다.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콜롬비아 페소 6210만2,236페소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017년 이후 최고치는 5822만6376페소였다. 페소는 11월 6일에 처음으로 그 수준을 돌파하여 59,54만3,988에 도달했다.

암호화폐의 선구적 자산도 데이터 사이트 엑스이(Xe)의 정보로 검증한 바와 같이, 브라질 헤알, 터키 리라, 아르헨티나 페소, 수단 파운드, 앙골란 콴자, 잠비아 콴차, 러시아 루블에 비해 종전 최고가 수준을 경신했다.

그러나 베네수엘라는 두 가지 주요 볼리바르 통화인 VEX와 VEF에 대한 차트를 산출한다. 볼리바르 소베라노(VIS)는 2018년 국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VES는 베네수엘라의 볼리바르 푸에르테 (VEF)를 대체했다. VES는 비트코인을 사상 최고가를 보여준다. 비록 비트코인이 차트에서 계속 상승하고 있지만, VEF는 그렇지 않다. 베네수엘라는 대규모 인플레이션이 이 지역을 강타한 후 주목할 만한 비트코인 채택을 유치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