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17:47 (금)
'예측 시장의 유니스왑' 플롯X(PlotX), 비트맥스 거래소 상장
상태바
'예측 시장의 유니스왑' 플롯X(PlotX), 비트맥스 거래소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17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월스트리트의 퀀트 트레이딩 베테랑들이 구축한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BTMX)는 지난 13일 오전 10시(EST) PLOT/USDT 거래 쌍으로 PlotX의 PLOT 토큰을 상장했다고 발표했다. 

PlotX는 이용자가 거래상대방 리스크 없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만들어 시장을 정착시키고 보상을 분배할 수 있는 비관리식 예측 시장 프로토콜이다. 이 플랫폼은 세계 최초로 자동화된 시장조성(AMM) 주도 예측 시장으로 '예측 시장의 유니스왑'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예측 시장은 충분한 사용자 참여를 고려할 때 대중 감정 데이터의 귀중한 원천이 될 수 있다. PlotX는 다른 예측 시장, 특히 번거로운 사용자 경험과 유동성 시장에서 채택을 얻는 데있어 전통적으로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PlotX는 자동화된 시장 창출을 활용함으로써 1주일에서 1시간까지 짧은 시장 주기를 수용할 수 있다. 시장 주기 단축과 직관적인 '예측을 위한 5 번의 클릭'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플랫폼에서 사용자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더 높은 유동성을 장려한다.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인 PLOT는 PlotX 예측 시장에서 참여자들 사이의 브릿지 역할을 한다. 토큰은 프로토콜 커뮤니티 거버넌스의 메커니즘 역할을 하며 보유자가 AMM 채굴, 위탁 채굴, 유동성 채굴 등 복수의 보상 생성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거버넌스 및 스테이킹과 같은 PlotX의 핵심 구성 요소는 스마트 계약을 통해 즉각적인 온 체인 결제 및 보상 분배를 주도하는 이더리움에 직접 구축된다. 시장 창출, 참여 및 정산은 플랫폼의 특징인 시장 주기를 단축하고 사용자의 가스 비용을 절감하며 속도를 높이기 위해 L2 솔루션으로 전환되고 있다.

비트맥스 플랫폼에서 PLOT 거래가 시작된 것은 PlotX와 비트맥스간 장기 전략적 제휴의 첫걸음이다.  거래소는 2020 년 4 분기로 예정된 고수익 프리스 테이킹 프로그램과 함께 PLOT 스테이 킹을 지원할 것이다. 이번 상장은 비트맥스 사용자에게 PlotX 프로토콜을 개방하고 PLOT 보유자에게 토큰을 활용할 수있는 추가 수단을 제공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