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조인터(Jointer), 유럽 가상화폐 거래소 STEX에 500만달러 투자
상태바
조인터(Jointer), 유럽 가상화폐 거래소 STEX에 500만달러 투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12 1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inter, STEX 지원받아 탈중앙화 금융(DeFi) 경매 돌입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상업용 부동산 투자 및 신디케이션 조직의 미래를 선도하는 조인터(Jointer)가 에스토니아의 암호화폐 거래소 STEX에 50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STEX의 모든 투자자는 SAFU펀드에 1억 달러 가치의 예금을 예치할 예정이다.

조인터 는 STEX에 10월 27일 1차 투자를 마쳤으며 2차 투자를 실행할 예정이다. 조인터는 미국 카네기 멜론대에서 미·중 혁신 및 기업가정신 협회 상을 받은 유망 벤처기업이다.

조인터의 STEX 투자는 탈중앙화 금융(DeFi) 경매를 통한 2개월 연속 성장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JNTR 토큰은 출시 이후 44.84배 성장했고, 한 번도 가격이 떨어지지 않았으며, 스마트 계약으로 구축된 금융 엔지니어링이 작동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번 투자는 STEX에 보안, 커뮤니티 및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탈중앙화 금융(DeFi) d앱을 포함해 제품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조인터의 전략적 투자는 두 가지 중심 주제로 구성된다.

첫째는 제공 사항 확장이다. 조인터는 STEX에 자본 및 기술 투자·개발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돕는다. STEX의 30만 사용자에게 매일 경매를 제공해 JNTR의 유동성 있는 주력 브리지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경매를 통해 구매하게 되면 90%의 하방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JNTR 투자자는 매일 게임 이론이 적용된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경매에 참여하는 고객은 JNTR을 걸고 추가로 52%의 연간수익률(APY)을 얻을 수 있다.

둘째는 커뮤니티 확장이다. 조인터와 STEX는 모두 사용자 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수년을 보냈다. 서비스를 우선으로 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조인터와 STEX의 75만개가 넘는 커뮤니티를 결합하면 거의 전 세계 모든 국가의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다.

STEX CEO인 VK는 성공적인 가치 평가 및 자본 유입에 대해 “사용자는 암호화 자산이 자신을 위해 작동하도록 만드는 방법과 관련해 우리가 최신 솔루션을 내놓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 우리가 사용하는 이러한 솔루션이 진정성 있고 안전한지 확인하고 싶어한다. 우리는 이 두 가지 요구를 한 번에 결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TEX 거래소는 2018년 리브랜딩된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며 가상 화폐 서비스 및 FINCEN 승인을 제공하기 위해 EU 내에서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조인터의 엔젤 투자자 카일 화이트는 Jointer와 STEX의 커뮤니티 및 리소스 간 시너지 효과를 분석한 후 두 회사가 자금 조달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그는 1월에 시작된 과정을 기억하며 “우연한 기회로 처음 STEX를 발견했을 때 이 거래소가 사용자에게 훌륭하고 안전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었다. 사용자에게 먼저 초점을 맞추는 회사는 올바른 도구와 무제한 리소스를 통해 성공을 거둘 것이다. 가상화폐 커뮤니티와 우리에게 다행인 것은 STEX가 몇 년 동안 올바른 선택을 해왔으며 자본과 자원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가져올 수 있는 단계에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경매는 매일 역동적인 제안을 계속할 예정이며 STEX 사용자는 여기에 자신의 자본을 가지고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매일 목표 및 최대 기부 금액이 설정된다. 조인터는 이중 보너스 구조를 통해 일일 목표를 넘어서는 추가 인센티브를 투자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대규모 및 소규모 개인 투자자나 그룹은 제공된 하나의 보너스로 일일 성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대 기부 금액도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당일 공급 물량이 모두 판매되기 전에 빠르게 행동해야 한다.

그룹 보너스를 통해 경매가 100%에 도달하면 모든 사람이 더 큰 JNTR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인 보너스는 라운드에 크게 기여한 일일 리드 투자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보너스에는 제한이 없지만 일일 기여 한도인 150%를 초과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들이 일찍 경매에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경매에 대한 투자에는 90%의 하방 보호가 포함돼 투자자는 잠재적 상승 혜택을 누리면서도 자본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하방 보호 계약은 1년 동안 투자 및 토큰의 90%를 스마트 계약에 묶어 놓는다. 1년 후, 투자의 90%가 자동으로 Jointer에 제공되고 그 자산은 투자자에게 전달된다. 투자자는 한 해가 끝나기 전 언제든지 하방 보호 계약을 해지하거나 투자를 취소하고 투자 금액의 90%를 돌려받을 수 있다.

조인터 CEO 주드 레그레브는 “부동산 투자와 신디케이션을 단순화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게 돼 기쁘다. 이는 Jointer를 더 넓은 시장에 출시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한다”며 “분산형 금융 및 상업용 부동산 인수를 완전히 바꿀 준비가 돼 있다. 블록체인이 대중화하려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