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INX, 최고기술책임자에 이토로 임원 영입
상태바
INX, 최고기술책임자에 이토로 임원 영입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05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X 신임 최고기술책임자 파즈 디아망
INX 신임 최고기술책임자 파즈 디아망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증권 및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제공업체인 INX(INX Limited)가 파즈 디아망(Paz Diamant)을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선임했다고 4일 발표했다.

디아망 신임 CTO는 은행 및 금융 기술 업계에 24년 이상 몸담아 왔다. 디아망은 사회적 투자 네트워크인 이토로(eToro)에서 여러 직책을 역임했으며 최근까지 이토로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이토로엑스(eToroX)에서 연구개발(R&D)/제품 담당 상무이사로 일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회사의 클라우드 기반 거래 시스템의 설계와 개발, 구축을 총괄했으며 이토로의 위험회피 알고리즘 개발도 주도했다.

이토로에 앞서 그는 은행 업계에 실시간 위기관리 및 외환 온라인 거래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포렉스매니지(ForexManage Ltd.)를 설립하고 최고경영자(CEO)로 회사를 경영했다. 디아망은 주요 유럽 은행 및 중개소에서 첨단 위기관리 모델을 도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는 수년간 R&D 팀을 관리했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첨단 기술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디아망은 테크니온 이스라엘 공과대학교(Technion-Israel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물리학을 전공하고 우등 졸업했다. 이후 바르일란(Bar-Ilan University)에서 MBA를 취득했다.

샤이 다티카(Shy Datika) INX 공동 설립자 겸 사장은 “INX는 인가된 디지털 자산을 위한 첨단 거래 플랫폼을 개발했다”며 “이는 구식 거래 시스템에 비해 상당한 이점과 도전 과제를 함께 가진 거래 플랫폼의 새로운 영역”이라고 밝혔다. 

그는 “여기에는 기존의 은행과 블록체인 개발 업계를 두루 이해하는 새로운 개발자와 기술 리더가 필요하다”며 “양쪽을 모두 경험한 디아망은 이 드문 관리자 유형에 정확히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가 역량을 십분 발휘해 회사 발전에 기여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