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17:47 (금)
韓 다날-中 유니온페이, '암호화폐 결제 모바일 선불카드' 업무제휴
상태바
韓 다날-中 유니온페이, '암호화폐 결제 모바일 선불카드' 업무제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05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다날) 다날-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업무 제휴 기념식 사진(왼쪽부터 다날 결제사업본부장 박지만, 대표이사 박상만,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한국지사 대표 박미령, 이사 강신혁)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세계 최대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회사인 중국의 유니온페이(UnionPay)가 다가오는 가상 카드 제공을 위해 한국이 개발한 암호화폐의 결제를 지원한다.

새롭게 체결된 거래에 따라, 유니온페이는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카드에 페이코인(Paycoin) 암호화폐를 옵션으로 제공하기 위해 국내 결제업체 다날(Dana)과 제휴했다.

4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 SCMP)의 보도에 따르면 다날은 “선불 가상카드는 페이코인 지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돼 중국을 포함한 179개국과 지역의 유니온페이 수용 상인 3000만 명 이상에서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디지털 코인과 금융 통화로 보충될 예정이다.

지난해 출시된 페이코인은 리눅스재단(Linux Foundatio)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하이퍼레저(HyperLedger)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페이코인 웹사이트에 따르면 주로 한국에서 사용되며 후오비(Huobi), 업비트(UpBit), 코인원(CoinOne) 등의 거래소에서 이용 가능하다.

중국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금지한 반면, 국내에서는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거래하는 것이 불법이 아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