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45 (화)

은행·암호화폐 거래소·디파이 전문가 등 총출동… '더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은행·암호화폐 거래소·디파이 전문가 등 총출동… '더 컨퍼런스'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04 0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트리트-블록크래프터스, '블록체인 금융 혁신' 행사 27일 개최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미디어 디스트리트(각자대표 장종회·정병훈)는 ‘블록체인을 통한 금융 혁신’이라는 주제로 더 컨퍼런스 2020(THE CONFERENCE 2020)을 오는 27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더 컨퍼런스 2020은 디스트리트와 글로벌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가 공동 주최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며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B1 비바체에서 열린다. 은행, 자산운용사, 암호화폐 거래소, 디파이 전문가 등 금융 산업의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업계의 현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고 블록체인 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및 생태계 육성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더 컨퍼런스 2020은 변화를 요구받는 금융산업의 각 주체가 힘을 합쳐 위기를 타개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전통 금융은 장기간 쌓은 업력 노하우와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신금융이 제도권에 안착하도록 돕는다. 암호화폐 업계는 디지털 자산과 현실 자산의 융합 및 연결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디파이는 전통 금융을 재해석하고, 파괴적 혁신의 방법론을 제시함으로써 혁신을 이끈다. 이러한 협력과 공존을 통해 진정한 금융 혁신을 이뤄내자는 것이 이번 행사의 취지다.

컨퍼런스는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 ‘블록체인과 은행’ 세션에서는 ▲은행의 블록체인 전략 ▲암호화폐 거래소의 금융 사업 전략 ▲디파이의 은행 혁신 가능성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눈다. 2부 ‘블록체인과 투자’ 세션에서는 ▲전통 투자사들이 암호화폐로 돈 버는 방법 ▲크립토 파이낸스가 전통 금융과 협업하는 방법 ▲디파이 투자의 현황과 시사점에 대해 논의한다. 각 세션을 마친 후에는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5대 금융사 블록체인 총괄,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신사업 리드,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임원, 글로벌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리드, 글로벌 디파이 프로젝트 리드 등 현업에 종사하는 업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강연과 토론을 펼친다. 연사 명단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에 참여하려면 서울에서 진행되는 세션을 컴퓨터나 모바일로 접속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