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11:25 (금)
에이디씨(ADC)재단 출범… 포블게이트 첫 상장
상태바
에이디씨(ADC)재단 출범… 포블게이트 첫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02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탈중화된 금융(Defi)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에이디씨(ADC)재단이 10월 28일 포블게이트에 첫 상장했다.

금융(Finance)에 기술(Technology)이 접목된 핀테크 시대에서 더 고도화된 기술이 금융 시스템 자체를 새롭게 구축하는 테크핀(Tech-Fin) 시대가 도래했다.

에이디씨는 한걸음 더 앞서 나아가 블록체인 및 진보된 PG 시스템을 기반으로, 더욱 편리하고 자동화된 결제 시스템을 국경 및 화폐(법정 및 암호화폐)의 장벽을 넘어 아시아 전체의 금융 허브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 수수료 모델인 PG 시스템의 한계를 넘고, 실제 활용가치를 구축하지 못한 수많은 암호화폐 모델의 한계 또한 넘을 것"이라며 "블록체인+PG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듈화된 솔루션 및 각국의 현지 결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ADC는 진정한 암호화폐의 가치 구축 및 새로운 변화를 가지고 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서남아시아의 핵심 화폐 중 하나인 루피(Rp/스리랑카, 네팔, 인도, 몰디브,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자산화를 시작으로 아시아의 변화를 이끌 예정이다.

한편 에이디씨(ADC)는 2018년 초부터 스리랑카를 비롯 캄보디아 필리핀, 네팔 등에서 이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재단의 로드맵에 맞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포블게이트 첫 상장으로 에이디씨(ADC)재단의 추후 행보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