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8:09 (금)
한국정보통신진흥協 "AI·블록체인 사업화 아이디어 있는 사람 모여라"
상태바
한국정보통신진흥協 "AI·블록체인 사업화 아이디어 있는 사람 모여라"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0.10.23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블록체인 기술사업화 아이디어 경진대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제공) © 뉴스1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인공지능(AI)·블록체인 기술사업화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협회는 사업화할 수 있는 AI·블록체인 기술 아이디어를 공모, 다양한 신규사업과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자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나아가 지역 산업계 내 기술과 디지털 혁신 주도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참가자격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 기반 대학(원)생, 1년 미만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다. 참가 희망자는 개인 및 팀(최대 3명)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발표심사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AI·블록체인 분야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2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1차 심사 통과자에게는 특허, 회계, 법률, IR, 마케팅 등 각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이 지원되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AI취업박람회 참여, 국내 AI기업 견학, ICT콤플렉스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취업연계·창업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월30일까지이며, 서류신청은 'ICT콤플렉스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ICT콤플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문승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본부장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AI‧블록체인 기반의 신규 사업과 기술 인사이트를 도출하게 될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부산·울산·경남지역 산업계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한국표준협회, 한국블록체인연구교육원, 부산정보기술협회가 공동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