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17:47 (금)
"페이팔 움직임, 암호화폐 채택에는 좋지만 수익에는 도움 안돼"
상태바
"페이팔 움직임, 암호화폐 채택에는 좋지만 수익에는 도움 안돼"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3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건스탠리 연구진 보고서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21일(현지시각)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연구진은 보고서에서 “2600만 가맹점의 자금 공급원으로서 암호화폐를 지원하겠다는 페이팔(PayPal)의 공약이 결제회사의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것보다 대량으로 암호화폐를 채택하는 데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현재까지 500대 인터넷 소매업체 중 1%에 머물고 있는 온라인 암호화폐 수용을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페이팔의 수익이 그 변화로 인해 이익을 얻을 수 있을지는 불분명하다. 연구진은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Litecoin), 이더리움(ETH) 펀딩이 실제로 수익에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들은 "페이팔이 암호화폐 거래 활동을 스퀘어(Square)의 현재 수준으로 확장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2020년 페이팔의 213억 달러 수익 기반에 0.3%의 성장만 더해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는 암호화폐 수용을 향상시킨다는 것이 반드시 거래량 증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연구진은 암호화폐 지원의 또 다른 장점으로 "스퀘어와의 경쟁력 유지와 페이팔로 ‘새로운 사용자 기반’ 유치 등이 있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